동작구 민원행정 ‘우수’
동작구 민원행정 ‘우수’
  • 시정일보
  • 승인 2004.08.20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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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설문결과 모든 항목서 86% 이상 ‘만족’ 응답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 결과, 모든 항목이 86%이상 만족스럽다는 결과가 나왔다.
구가 지난 4월20일부터 응답자 4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민원실 전화응대 신속도는 97%(45명), 민원창구 접근 용이성은 95%(44명), 담당자의 친절도에 관해서는 93%(43명), 담당자 업무 숙지도는 91%(42명)가 만족스럽다고 답변을 했으며, 민원실 환경과 담당자의 업무처리 속도는 86%(40명), 전화응대 친절도는 89%(41명), 민원행정 서비스 헌장 인지도는 69%(32명) 등으로 나타나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호의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토대로 보다 성실하고 친절한 업무처리 자세로 민원인을 내 가족과 내 이웃처럼 섬기려는 마음가짐과 함께 모든 업무를 민원인 편에 서서 긍정적으로 처리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원실 인테리어 개선공사, 민원접수 시 우선처리, 담당자 부재시 대직자 또는 팀내 직원이 응대 및 처리 가능, 담당자 통화시 대직자에게 전화 연결,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설문조사 등을 친절행정의 구체적인 방안으로 삼아, 앞으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구민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