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설맞이 농·수 특산물 사전 주문 접수
양천구, 설맞이 농·수 특산물 사전 주문 접수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1.28 13:33
  • 댓글 0

25일부터 29일까지, 자매결연 농특산물 저렴하게 판매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자매결연 단체인 충남 부여군을 비롯 전남 순천시, 전남 화순군, 인천 강화군, 경북 울진군 등 5개 단체와 기름 유출 피해 지역인 서해안 경제 살리기 위원회 소속 단체인 충남 보령시, 전남 영광군 2개 단체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고 신선한 농수특산물 사전 주문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이며 주문신청은 관내 주민은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직원은 지역경제과에 신청하면 된다.

주문한 농수특산물은 2월 10일 양천공원 내 야외무대에서 배부하며 주민들이 신청한 농수특산물은 관할 동에서 수령하여 주문한 주민들에게 나눠준다. 이번에 주문 판매되는 주요 품목은 설 제수용품 및 지역 농수특산물인 쌀, 사과, 배, 밤, 감 등 과실류, 취나물, 멸치, 김, 미역, 수삼, 더덕, 굴비 등 친환경 농수특산물로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 한다.

이번 설맞이 농·수 특산물 사전 주문 판매 행사는 소비자인 구민에게는 지방 자매결연단체에서 직송으로 올라오는 품질 좋고 신선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를 주어 우리 농산물 보호와 우리 땅, 우리 먹거리 홍보를 통한 도·농간 교류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