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결혼예비교실'
두근두근 '결혼예비교실'
  • 김은경 기자
  • 승인 2010.03.11 17:28
  • 댓글 0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금천구(구청장 한인수)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결혼예비교실 ‘행복한 결혼, 아름다운 인생’에 참여할 예비부부들의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1차 프로그램은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다음달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2차 프로그램은 오는 10월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1차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상호간 이해, 의사소통, 부부갈등 대처, 분노 조절, 저출산 문제해결 및 예방 등에 대해 다루며, '행복한 결혼만들기', '갈등은 필연이다', '냉정과 열정 사이' 등 3가지 주제에 대한 강의, 토론, 상담 등이 진행된다. 이어 2차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더욱 심층적으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한다. 박수선 우송대학교  겸임교수 및 한국가족상담연구소 상임연구원이 이번 프로그램의 강의를 담당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들은 다음달 10일까지 금천구 건강가정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하거나 홈페이지(www.familynet.or.kr)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예비부부는 20쌍 총 40명으로, 구는 참여 커플들 중 한 커플을 선정해 결혼비용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결혼예비교실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결혼에 대한 상호간의 기대를 이해하고 인생의 동반자로 구체적인 결혼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조력하기 위한 것으로, 결혼비용 절감 등 건전하고 행복한 결혼문화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Happy Marriage, Joyful Wedding'이라는 제하로 실시된 결혼예비교실은 지난 1월20일 개최된 ’2009년 자치구 센터 사업평가 시상식‘에서 서울시 가족정책 사업평가 분야 우수상을 수상, 그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