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4월9일까지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 실시
양천구, 4월9일까지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 실시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0.03.18 13:55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관내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학교, 기관, 단체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밴드, 댄스, 마술, 합창 등 다양한 부문의 동아리 20개를 선정해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활동비 동아리별 각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구는 3월15일부터 4월9일까지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 등으로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개최, 동아리 활동실적, 활동 및 운영계획 등을 바탕으로 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심사위원회는 공무원, 장학사, 청소년 관련 전문가, 청소년 대표 등으로 구성하며 청소년동아리 공모 신청기관 관련자는 제외한다. 위원회는 4월17일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양천구에 소재하는 학교·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 및 자생 청소년 동아리로 지원 조건은 구에서 개최하는 청소년 문화존에서 2회 이상 작품 발표 및 지역사회 축제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한 동아리로 동아리별 연간 활동계획 및 실적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그러나 2009년도 청소년동아리 지원 대상 중 활동실적이 미흡한 동아리, 타기관이나 단체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동아리, 동아리 활동 중 폭력이나 금품과 관련하여 문제가 야기된 동아리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제출서류는 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신월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swyouth.or.kr) 공지사항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고 3월15일부터 4월9일까지 양천구청 여성복지과 및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방문접수, 팩스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지원 대상 동아리가 선정되는 즉시 활동비가 투명하게 집행되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아리 지도교사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진 후 활동비를 지원할 방침이며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동아리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어 많은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여 학업에 매어있는 청소년들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