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단 '녹색성장' 질주
동작구공단 '녹색성장' 질주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0.04.28 11:36
  • 댓글 0

녹색실천대회 개최ㆍㆍㆍ '노사화합형' 새모델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 국가전략산업인 녹색성장과 발맞쳐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등 녹색성장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작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이기)은 지난 27일 회의실에서 김이기 이사장, 임직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0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천대회에는 △녹색정책 교육 △지난해 저탄소 녹색성장사업 추진성과 및 녹색성장 비전과 슬로건 설명 △사업장별 녹색성장 실천사례 발표와 공유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결의문 선언 등으로 진행됐다.

또 2010 녹색성장사업의 3대 추진전략으로 ‘Green 생활화 사업’과 ‘친환경시설 설치’, ‘함께하는 녹색성장’을 선정하고 이에 따른 9개 실천사업으로 △업무용 자전거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주차장 LED전광판 및 태양광판 설치△ 에너지절감 목표관리제 실시 △에코마일리지 참여 실천 △회원과 함께 하는 녹색성장 등을 실천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특히 공단은 지난해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을 단순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것으로만 그치지 않고 노사가 함께 공동·자율적인 참여가 가능한 ‘노사화합형 사업’으로 발전시켜 녹색성장은 물론 ‘내부결속’이라는 노사 간에 신뢰와 결집력을 이끌어 내는 등 일석이조의 성과를 냈다.

김이기 이사장은 “녹색경영이야말로 후대를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사업으로,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한 만큼 각 사업장별로 계획대로 하나하나 충실하게 실천해 나가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