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0년 서초자원봉사대학 개강
서초구, 2010년 서초자원봉사대학 개강
  • 정응호 기자
  • 승인 2010.06.18 17:57
  • 댓글 0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감성을 깨우는 자원봉사의 향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원봉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매주 화ㆍ목요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서초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대학은 사회에서 자원봉사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전문 유명강사를 초청해 나눔 문화, 인권 등 인문사회학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강좌를 선보였다.

교육과정은 △감성을 깨우는 자원봉사의 향기(박동규 시인) △새로운 문명사회와 나눔의 시대(허신행 전 농림부장관) △문화로 보는 세상이야기(김명곤 전 문화부장관) △자원봉사, 그 다양하고 아름다운 세계로의 초대(김현숙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소장) △자원봉사로 찾는 삶의 의미(정외영 녹색삶을 위한 여성들의 모임 대표 ) △나의 퍼스널브랜드, 자원봉사(전미옥 CMI연구소 대표) △인권으로 바라보는 자원봉사 (박경서 이화여대학술원 석좌교수) △한국의 전통에서 찾아보는 ‘노블레스 오블리주’(예종석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교육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봉사대학 수강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구는 자원봉사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생생한 봉사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는 ‘자원봉사 맛보기 현장투어’ 및 저개발국가 어린이들에게 학용품 주머니를 만들어 선물하는 ‘사랑의 학용품주머니 만들기’봉사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www.seochov.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