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주민과 소통하는 ‘자치 서대문’ 실현 노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주민과 소통하는 ‘자치 서대문’ 실현 노력"
  • 문명혜 기자
  • 승인 2010.07.01 14:28
  • 댓글 0

▲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우리는 서대문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는 새로운 희망의 서대문을 선택해 주신 구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이루어진 것임을 저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서대문구는 주민참여가 제한되고 주민의 뜻을 반영하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구민 모두의 생각이 아닌 일방의 생각을 통해서 갈등과 반목을 일으키는 등 자치시대의 본질을 잊어왔습니다.
이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진정한 서대문 자치시대를 실현해야 할 때입니다. 저는 이러한 시대적 과제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에 서 있습니다.
새로운 서대문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생각을 바꾸고, 서대문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야만 합니다. 따라서, 오늘 저는 우리의 작은 변화를 통해서 서대문이 지향해 나가야 할 핵심가치가 무엇인지를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가 지향하는 서대문의 가치는 구민의 의견이 잘 전달되고 소통되는 열린 사회입니다. 앞으로 서대문의 사업은 인터넷을 통하여 구민 여러분이 쉽게 알 수 있는 형태로 공개될 것입니다. 예산과 결산을 공개할 뿐만 아니라, 예정된 사업과 이루어진 일들에 대한 세세한 내역을 밝혀 투명한 사업진행을 기본으로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꿉시다. 그동안의 지방자치는 선거는 있으되 자치는 없었습니다. 저는 항상 구민의 중심에 서서 균형을 잃지 않으며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기존의 가치를 넘어 서대문다운 가치창조를 이루어 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 변화의 시작이며, 그 변화는 이미 시작됐습니다. 여러분의 힘을 믿고 새롭게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