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영 은평구청장 "참여예산제 도입 ‘주민의 자치’ 구현"
김우영 은평구청장 "참여예산제 도입 ‘주민의 자치’ 구현"
  • 문명혜 기자
  • 승인 2010.07.01 14:29
  • 댓글 0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 조금 전 저는 민선5기 제18대 은평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은평구민의 복리증진과 은평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엄숙히 선수도권서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마음을 받들면서 원칙이 바로서는 진정한 자치시대를 열어갈 것을 다짐해 봅니다.
6.2 지방선거에서 은평구의 유권자들은 지난 9년 동안 정체된 은평구정에 대해 새로운 변화를 염원하는 열망을 표출해 주셨습니다. 엄중한 질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뜻을 겸허히 받드는 구청장이 되고자 합니다.
민선4기까지 우리 은평구는 여러 분야에서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그러나 가시적인 성과에 치중한 나머지 정작 서민생활에 필요한 복지정책이나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는 원성을 들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라도 장애인과 노인, 여성과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대형사업을 지양하고 구민이 꼭 원하는 곳에 예산을 투입하겠습니다. 참여예산제를 도입하여 구청장의 권한인 예산 편성권을 구민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치적 중심의 사업을 벌이지 않고 밀어붙이기식 행정보다는 구의회와 머리를 맞대고 무엇이 구민을 위한 행정인가를 의논하겠습니다.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에는 구청장이 모든 정책을 혼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구민중심의 생활정치, 구민이 참여하는 참여정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해관계가 다른 구민의 의견까지 폭넓게 수용하는 로컬 거버넌스 시대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