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주민자치 기본조례 제정 구정참여 보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주민자치 기본조례 제정 구정참여 보장"
  • 백인숙 기자
  • 승인 2010.07.01 14:31
  • 댓글 0

▲ 이동진 도봉구청장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저는 오늘 5대 민선구청장으로서 새로운 도봉구를 만들고자 하는 뜨거운 열망과 함께 이 자리에 섰습니다. 2010년 7월1일이 저와 도봉구민 여러분께서 모범적인 민선자치시대를 만들어가는 첫 날로 기록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저는 오늘 도봉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구정목표를 주민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자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보장하는 주민자치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투명하고 공정한 민주적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민선시대의 자치행정은 무엇보다도 투명성과 공정성이 보장돼야 합니다. 구청장에게 잘 보이는 공무원이 평가받는 인사가 아닌 능력위주의 인사가 이뤄지도록 인사제도를 혁신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를 추구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공급자 중심의 관행과 사고를 혁신하고 수요자 중심의 관점을 분명히 하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구해나가겠습니다.
네 번째로 도봉구를 문화가 넘치는 녹색도시로 탈바꿈되도록 하겠습니다. 도봉산을 중심으로 한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저는 선거운동 기간 동안 만나는 유권자들께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낮은 자세로 일하는 겸손한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깨끗하고 바른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먼저 배려하는 따뜻한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여러분께 드린 이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