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민선5기 구정목표, 구민이 직접 세운다
용산구 민선5기 구정목표, 구민이 직접 세운다
  • 임지원 기자
  • 승인 2010.07.15 11:51
  • 댓글 0

21일까지 슬로건, 구정목표 공모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민선 5기 출범에 따른 구정목표 및 슬로건을 구민 공모로 모집하기로 하고, 21일까지 직원 및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민선 5기 구정 목표에 대한 공모를 직원에서부터 구민까지 확대해 구민들에게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구민 참여 행정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용산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슬로건과 구정목표다. 슬로건은 짧고 강하며 함축적이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메시지(10~15자 내외 문구), 구정목표는 자치행정, 지역개발, 복지, 교육 등 4~5개 분야 내외로 실천방향이 설정(분야별 8자 내외 문구)된 것으로 정리하면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선5기 구청장 공약사항의 분야별 구정방향 기본 취지를 반영하고 변화ㆍ발전하는 용산의 성장 동력을 표현할 수 있으며, 용산구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하고 있는 내용, 구민과 직원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로 정리된 것이면 된다.

공모 시에는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구정목표의 의미를 반드시 기재하고, 응모는 1인 1점으로 한정하되 마감일 접수처 도착분에 한한다. 동일안이 2개 이상인 경우 먼저 접수된 응모작을 우선 선정하며 지정 응모양식 이외의 접수분과 응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7월말경 구정목표를 선정, 용산구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최우수작 1건에는 50만원, 우수작 2건 각 30만원, 장려작 3건 각 5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만족할 만한 응모작이 없을 경우 시상내역이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기획예산과(2199-64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