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사랑 한마음 축제’
‘은평사랑 한마음 축제’
  • 시정일보
  • 승인 2004.09.24 10:15
  • 댓글 0

30일…10월8일까지 구민의날 행사

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10월1일 제9회 구민의 날을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04 은평사랑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평구 김순태 행정관리국장은 21일 시청 기자실에서 이 축제와 관련, 기자설명회를 갖고 “이번 축제는 은평구민이 한마음으로 뭉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문화한마당, 전시한마당, 체육한마당 등 은평구의 발전상과 정체성을 담아 진행된다.
축제는 10월1일 구민의 날에 열리는 ‘제6회 통일로 파발제(擺撥制)’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파발제는 한양에서 서쪽 지역으로 나가는 첫 역참이던 구파발의 지리적 역사성을 조명하고, 은평구의 정통성과 통일의 염원을 승화시키는 계기마련을 위해 격년으로 개최되는 대표적인 지역행사로 이번이 6회째다. 이날 오후 1시40분 파발제를 시작으로 오후 5시에는 은평구청 광장에서 제9회 은평구민의 날 행사가 펼쳐진다.
이에 앞서 9월30일에는 전야제로 축하 불꽃놀이 및 포크 페스티벌, 2004 은평 청소년 한마음 합창제가 열린다.
분야별 축제 일정을 보면 △문화한마당으로 통일로 파발제를 비롯해 각 동별 문화축제, 은평백일장, 보육교사 종합예술제, 무료 시네마극장, 구립합창단 정기공연, 서울기독대학교 무용학과 정기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물빛공원 작은 음악회, 통일기원 시 낭송회, 뮤지컬 공연, 동요대회가 △전시한마당행사로 은평미술 대축전, 은평 토박이 사진전, 꽃꽂이 작품전시회, 어린이도서전시회가 개최된다. 또 △체육한마당행사로 구청장배 한마음 수영대회, 구민 한마음 걷기대회, 구청장배 게이트볼 대회가 △부대행사로 은평사랑 한마음 축제 사이버 이벤트, 우리 집 맛 자랑 경연대회, 가훈 써주기, 우수중소기업제품 판매전, 실버 바둑대회, 우표전시회 및 나만의 우표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方鏞植 기자 / argus@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