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민 두근두근 학예회
동작구민 두근두근 학예회
  • 시정일보
  • 승인 2010.11.10 17:36
  • 댓글 0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 개최
빛그림 공연ㆍ기타연주 등 다채

▲ 동작구는 지난 9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동작구민 350명을 대상으로 ‘동작구민 교양특강 및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지난 9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동작구민 350명을 대상으로 ‘동작구민 교양특강 및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약 한 시간 동안 박윤희(현 상지컨설팅 대표) 전문강사를 초청해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학습’을 주제로 ‘평생학습 인식과 행복한 삶의 재정의’,‘사회적 변화와 다양한 학습의 필요성’, ‘다양한 학습 경험의 장’에 대해 강의로 진행됐다.

이어 평생학습동아리의 ‘빛그림 공연(어린이책 시민연대 동작)’, ‘기타연주(레가토)’, ‘하모니카 연주(하모니카)’, ‘댄스공연(사랑댄스)’, ‘북 공연(북소리동아리)’ 등 5개 평생학습동아리가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문충실 구청장은 “저명한 강사의 수준 높은 강의와 동아리 학습 결과 발표를 통해 구민들이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 강좌 개설과 동아리 지원을 통해 우리구 평생교육 기반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 참가하는 학습동아리는 지난 4월 ‘2010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계획에 따라 심의를 통해 선정된 우수학습동아리로, 동작구에서는 동아리 활동 보조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