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정보문화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협약 체결
대림정보문화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협약 체결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1.03.03 14:46
  • 댓글 0

영등포구공단, 다문화빌리지센터와 협력

▲ 영등포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변영철) 대림정보문화도서관은 영등포 다문화 빌리지 센터와 관내 거주 다문화 이주민들과 자녀들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할 수 있도록 다문화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구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변영철)대림정보문화도서관은 지난 2월 22일 영등포 다문화 빌리지 센터와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 이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과 자녀들을 위한 학습지원, 기타 여러 해외 도서들을 접할 수 있도록 다문화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구도시시설관리공단은 2010년부터 대림정보문화도서관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 다문화 가족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들이 우리 생활 문화를 이해하고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주민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 짐으로써 이주민들의 활발한 사회 활동을 보다 원활히 지원해 줄 수 있게 됐다.

한편, 지난 2월 23일 선유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미취학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감성 유아놀이 영어 무료 강좌를 개최했다. 감성 유아놀이 영어는 몸으로 익히는 영어 교습법으로 이번 특강은 ‘잉키즈(유아놀이영어)’ 강사를 초빙 퍼즐을 이용 삼각형, 사각형, 원 등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어 보고 형태에 대해 영어로 배우는 시간을 갖는 등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어 학습법이다.

감성 유아 놀이는 3월부터 선유정보문화도서관 신규 문화강좌로 정식 개설될 예정이며 3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동안 접수를 실시한다. 또한 선유정보문화도서관은 3월 22일부터 제2기(4~6월)문화강좌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선유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www.sylib.or.kr)를 참조하거나 선유정보문화도서관(☎ 02-2163-08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