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우리 아이들에 먹을 건데"
영등포구 "우리 아이들에 먹을 건데"
  • 정칠석 기자
  • 승인 2011.04.14 12:31
  • 댓글 0

학교급식지원 친환경 쌀 품평회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4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조길형구청장을 비롯 박정자 영등포구의회의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을 위한 친환경 쌀 품평회를 가졌다.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4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조길형 구청장을 비롯 박정자 영등포구의회의장 및 남부교육장, 관내 학교장, 영양교사,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등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을 위한 친환경 쌀 품평회를 가졌다.

이번 품평회는 고성군?영암군 등 자매결연도시와 남원시, 영광군, 함평군 등 5개 지역의 생산자 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친환경 학교급식 관련 설명, 친환경 쌀 생산단체의 영농법 등 설명, 친환경 쌀로 지은 밥을 시식하고 평가해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품평회에 참여할 우수 생산단체 선정을 위해 1차로 144개의 참여희망 단체중 가격 및 생산량, 공급가능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안정적 생산과 공급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9개 단체를 선정하고 2차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이번 품평회에 참여한 쌀 생산자 단체는 친환경 쌀 공급처 선정 시 참고토록 관내 23개 초등학교에 알릴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아이들이 건강한 먹을거리를 통해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친환경 학교급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