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자신있게! 당당하게!
탈모 자신있게! 당당하게!
  • 시정일보
  • 승인 2004.10.28 16:13
  • 댓글 0

가모연구가 김찬월, 탈모·가모 이야기 책으로 펴
머리카락은 외모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뿐만 아니라 신체의 상태변화를 알려주는 측정도구로 알려졌다. 요즘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이미 탈모가 되어버린 사람에게 머리카락 한 올의 소중함이란 더할 나위없다.
이에 가모연구가로 명성이 자자한 김찬월 소장이 탈모로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지침서인 인생을 바꿔주는 김찬월의 탈모 ‘가모 이야기’를 펴냈다.
김 소장은 이미 KBS(뉴스투데이, 6시 내 고향, 생로병사의 비밀), MBC(화제집중), SBS(인생 대역전, 모닝와이드, 휴먼다큐 신한국인)은 물론 일본(요미우리 TV)등에 출연해 탈모, 백발, 비듬 예방법을 백방 알리는 데 주력했고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활기찬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게 해주기 위해 가모 연구에 몰두하던 중 이 책을 펴낸 것.
이 책은 총7장으로 구성돼 △1장은 가발이야기로 가발의 역사, 종류, 결속방법 등 가발에 대한 상식을 정리했고, 연령, 탈모 형태에 따라 가모착용방법과 저자가 개발해낸 결속방법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 고객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꾸며졌다. △2장은 내게 맞는 가발유형 찾기로 남성과 여성의 스타일별로 가발 선택법을 설명했고 △3장 가모를 탄생시킨 뒷얘기에서는 김 소장이 처음 가모를 연구하면서 겪은 에피소드와 올바른 가모 관리법 등으로 꾸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