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내년 고교 학과개편 승인
경기도교육청, 내년 고교 학과개편 승인
  • 신철웅 기자
  • 승인 2011.06.20 12:35
  • 댓글 0

여주여고ㆍ대신고ㆍ창명여고, 남녀공학으로 개편
3개 종합고 일반고로 전환, 3개교 교명 변경

[시정일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도내 28개 고등학교의 2012학년도 학과개편 등 계획(안)을 승인했다.

도교육청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계획안을 승인하고 학과개편 20교, 학급증설 1교, 학급감축 13교, 남녀공학 개편 3교, 학교명 변경 3교 등 본격적인 착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의 이번 결정은 △학생의 소질·적성·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교육요구 수용 △교육여건 조성 △다양한 직업인재 육성 △시대변화에 조응하는 교육과정 개편 등을 고려해 이뤄진 것.

도교육청은 우선 여주여고, 대신고, 창명여고 등 3개교를 남녀공학으로 전환하고 여주여고, 율면고 등 3개 종합고는 특성화 학과를 폐지하고 일반고로 바꾼다.

또 내년 3월1일부로 창명여고는 남녀공학 개편과 병행해 ‘경기관광고’로 바꾸고, 성보정보고와 경일고는 각각 ‘성보경영고’와 ‘경일관광경영고’로 변경한다.

분당정산고·평촌정산고·여주여고·양평공고는 지역교육청 학교명선정위원회 및 도립학교설치조례 심의를 통해 학교명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학과를 개편한다. 수원한일전산여고는 모바일앱개발과, 안양예고는 사진영상과, 부원고는 반도체전자과, 평촌정산고는 회계금융경영과, 근명여자정보고는 마케팅경영과, 성보정보고는 세무행정과 등으로 개편한다.

이밖에도 교실수 부족 및 학년별 학급수 편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백영고 3학급, 양명고 1학급, 양명여고 3학급, 이천양정여고 2학급, 부천정산고 6학급이 감축된다.

도교육청 학교설립과 강호규 사무관은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진로지도와 연계함으로써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학급 감축은 교과교실제 교실 확보 등 단위학교의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