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여름방학을 부탁해"
강동구 "여름방학을 부탁해"
  • 송이헌 기자
  • 승인 2011.06.28 14:42
  • 댓글 0

자기주도학습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알찬 방학을 선물한다.

먼저 구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강동영어체험프를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7월15일까지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Summer Road Trip’을 주제로 두 차례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이태리ㆍ프랑스ㆍ이집트ㆍ호주ㆍ중국ㆍ브라질 6개국을 여행하며 각 나라의 특색과 역사, 축제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여권 심사대 등 공항 이용에서부터 음식 주문, 길 묻기 등 모든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관광객이 돼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는 맞춤형 캠프를 마련했다. ‘진로탐색캠프’는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목표와 비전을 설정해 학습 동기를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자기주도학습캠프’는 공부 방법을 잘 모르거나 암기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기억력을 높이는 법, 예ㆍ복습 방법, 시간 관리 등 실천력을 높일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알려준다. 초ㆍ중ㆍ고등학생 과정이 각각 진행되며, 그 중 세 차례는 학교로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캠프’ 형태로 열린다.

그밖에도 18개 동 자치회관과 청소년회관에서는 7월부터 8월말까지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수영산자연학교가 마련하는 숲 체험이나 도시농부 체험, 자전거 탐방, 마술교실 등 올 방학의 독특한 추억을 쌓는 이색 프로그램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