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정원에서 별이 빛나는 가을 데이트
허브정원에서 별이 빛나는 가을 데이트
  • 송이헌
  • 승인 2011.09.22 16:28
  • 댓글 0

강동구, 허브천문공원 개관 5주년 23~24일 별(★)의 별축제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에는 서울에서 유일하게 허브를 테마로 해 2006년 문을 연 허브천문공원 (둔촌동 산 94)이 일자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총 180여종의 허브 3만 2,448본을 비롯해 약용식물과 자생식물 47종 9,138본이 심어져 있어 도심속에서 허브향을 맘껏 느껴볼 수 있는 주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 허브천문공원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16:00~22:00) 이틀간 하늘의 천문과 땅의 허브가 함께하는 별(★)의 별 축제를 개최한다.

 

천체망원경으로 평소 볼 수 없었던 실제 태양과 별을 관측하고 모니터, 슬라이드 등으로 상세한 모습을 관찰도 가능하며 ‘허브’를 이용한 프로그램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천문놀이․학습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낮에는 태양을 관측해 볼 수 있고 밤에는 LED조명으로 만든 화려한 12생일 별자리가 수놓는다. 또 별관측 프로그램(starry night 상영)을 통해 스크린 가득 펼쳐지는 우주를 만나볼수 있어 시․공간을 넘나들며 별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23일(금) 저녁에는 야간 별자리 강연이, 24일(토) 저녁에는 힙합댄스, 매 직마임저글링, 샌드아트, 주민참여 공연 등 가을밤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허브립밤, 허브압화 엽서만들기 등 허브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천문만들 기 체험프로그램 재료비는 2,000원으로 현장에서 접수한다.

이번 별(★)의 별 축제는 오감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2007년부터 시작된 축제 기간중 총 8,600여명의 시민들이 다녀갔다. 
또한 강동구는 지난 6월 허브천문공원 인근에 3,454㎡ 규모의「강동 허 브재배 단지」를 조성하고 총 42종 3,500본이 식재하였다. 이곳은 허브 를 직접 재배하는 곳으로 허브를 이용한 모기퇴치스프레이, 허브솔트, 웨 지감자만들기, 허브포푸리주머니만들기 등 전문강사를 통한 ‘허브체험프로 그램’ 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구에서는 이밖에도 상품 생산용 허브 종자나 영양체로 파종 등 방법으로 일정 기간 동안 길러 정식으로 심기에 가장 적합한 양질의 묘를 키우는 제반 작업 육묘(育苗)를 통해 포푸리, 허브입욕 제, 허브차 등의 ‘허브상품 개발’ 과 이곳에서 재배된 허브로 천호동 로데 오거리 등에 ‘허브패션 거리화분’ 을 조성해 강동구 곳곳에 허브향이 가득 한 허브 특화거리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