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불·불 불조심’
시민과 함께 ‘불·불 불조심’
  • 시정일보
  • 승인 2004.11.25 14:52
  • 댓글 0

영등포구소방서, 대대적 가두캠페인



영등포소방서(서장:이현성)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길거리 119퀴즈대회’, ‘불조심 가두 캠페인’, ‘서울소방방재활동 사진전’등 각종 불조심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영등포소방서가 시행한 이번 행사는 화재가 빈번해지는 월동기에 접어들어 시민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예방 및 안전의식과 친근하고 따뜻한 소방이미지를 제고하고자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영등포소방서는 11일 경방필백화점 앞에서 쇼핑나온 시민들을 상대로 편안하게 소방 및 화재예방, 응급처치에 대한 기초상식 퀴즈문제를 묻고 맞춘 사람에 한해 상품으로 차량용 소화기와 소화기 모양의 저금통을 증정했다. 특히 이날 상품을 받은 시민들 중에는 어린아이가 갑자기 아파 영등포소방서 119구급차를 이용 위급한 상황을 잘 넘길 수 있어 고마움을 느꼈다는 분도 있었다. 아울러 서울종합방재센터 현장지휘차를 동원하여 소방홍보용 비디오를 상영하고 제14회 서울소방방재활동 사진전에서 수상한 사진작품들을 전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소방활동상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했다.
한편 영등포역 지하와 지상 및 영등포로타리 일대에서는 불조심 표어를 담은 어깨띠와 피켓, 플래카드를 이용하여 불조심 가두 캠페인을 실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테러발생시 시민행동요령 및 소방홍보용 리훌렛을 배부하고 불조심을 생활화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영등포소방서는 대형화재취약대상인 영등포중앙시장 등 재래시장에 대한 대형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장내에 매일 4회이상 불조심 홍보방송을 실시 시장 사업주 스스로 영업장에 대한 화재안전점검을 생활화하도록 했다.
?頗腦?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