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사들 ‘몰래 선행’
강동구 천사들 ‘몰래 선행’
  • 시정일보
  • 승인 2004.11.25 16:07
  • 댓글 0


연말을 맞이하여 강동구 관내의 단체 및 개인들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남 모르는 선행을 하고 있어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천호2동 저소득가정에 사랑의 쌀 나눠

천호2동(동장 이균)에서는 지난 15일 월동기를 맞이하여 관내의 독거노인 등 저소득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관내 경성자원(대표 김종근)에서 백미 20kg자리 36포(160만원 상당)를 기탁하여 독거노인, 저소득모·부자가정, 위기가정 등 36세대에게 각 1포씩 전달하였다.


둔촌2동 ‘궁실식품’ 보육시설에 ‘과자선물’

둔촌2동(동장 이용세)에 소재 한 궁실식품(주)(대표 홍기식)에서는 지난 19일 관내 보육시설인 경생원에 자신들이 직접 생산한 유과, 강정, 약과(120만원 상당) 등 한과 12박스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경생원에 한과를 전달한 궁실식품(주)은 최근 경제불황으로 판매실적도 저조해진 회사 사정에도 불구하고 외로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더욱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되었다.


명일2동, 김장김치 500포기 불우이웃 전달

명일2동(동장 권기순)에서는 지난 19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 500포기를 관내의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부가자정 50가정과 경로당 7개소 등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에 전달 한 김장김치는 평소 쓰레기와 건축자제들로 방치되어 있는 공터에 명일2동사무소 직원 지난 봄부터 일과 전·후 틈틈이 시간을 내서 텃밭에서 가꾼 배추를 명일2동통장협의회(협의회장 조성기)에서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배추를 절이고 김장김치를 담궈서 전달하게 되었다.


이마트 천호점 ‘사랑의 김장김치 담기’ 동참

이마트 천호점 ‘사랑을 나누는 모임’ (회장 박진평)에서는 오는 24일 오전 11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에 배추 800포기와 밀폐용기 130개를 제공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를 강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천호점 ‘사랑을 나누는 모임’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김장김치를 담궈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박진평 회장은 “강동 구민에게 더욱 가까이 가는 이마트 천호점은 어려운 이웃의 복지를 위해 기업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사회봉사활동을 더욱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