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구민 행복을 위한 도전 멈추지 않을 터"
이동진 도봉구청장 "구민 행복을 위한 도전 멈추지 않을 터"
  • 시정일보
  • 승인 2011.12.30 15:45
  • 댓글 0

[시정일보]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첫 날 결심하고 소망한 일들이 다 성취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구청장에 취임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밝은 면보다는 어두운 면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난 한해, 일하는 공무원상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우리구가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여성정책분야, 공원녹지분야, 공무원친절도 분야 등에서 서울시 최우수구로 선정됐고 보건행정(보건소), 교통안전문화 분야에서는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모두 구민과 전 직원의 단합된 마음이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역시 경제전망이 지난해 이상으로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구민을 위한 서비스는 확대돼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내핍경영, 특히 저를 포함한 공무원들이 솔선해서 고통을 감수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에 따라 올해도 각 부서 운영비와 업무추진비를 작년에 이어 15~20%씩 일괄 삭감할 방침으로, 그로 인해 절감된 예산은 꼭 필요한 신규사업에 과감히 투자할 계획입니다. 또한 올해는 총 4000석 규모의 창동복합공연장, 둘리미술관, 도봉서원 복원공사, 김수영문학관 건립 등이 착공 예정돼 있어 부족한 문화인프라가 대폭 확충될 예정입니다.

고인이 된 21세기의 천재 스티브 잡스는 스탠퍼드대학 졸업연설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Stay hungry! Stay Foolish!(항상 갈망하라! 항상 우직하라!)”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무모하게 보일지라도 도전을 멈추지 말라는 뜻이겠지요. 올 한해 동안 도봉구 발전을 위해, 구민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Stay hungry! Stay Foolish! 정신으로 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