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영 은평구청장 "복지·문화 어우러진 교육도시 건설"
김우영 은평구청장 "복지·문화 어우러진 교육도시 건설"
  • 시정일보
  • 승인 2011.12.30 15:51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은평가족 여러분!

 

2012년 임진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해의 기억은 모두 털어 버리고 승천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희망의 기지개를 한껏 펴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은평구의 구청장으로서 따뜻한 정과 시민의식이 살아있는 은평구민을 늘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은평의 정신적 토양은 지금의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데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최우선 과제로 주거복지를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더 이상 원치 않는 재개발로 정든 마을에서 쫓겨 가는 구민이 없게 하겠다고 약속 드렸습니다.

두꺼비하우징은 서울시의 주민참여형 마을만들기 표준모델로 인정받은 혁신적인 주거복지 사업입니다. 서울시와 타 자치구가 앞 다투어 벤치마킹하는 두꺼비하우징 사업이 정작 우리 구에서는 조례조차 통과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민을 위한 사업들이 정치적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구민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에 여야 구분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소속정당이 다르고 목표에 이르는 과정이 다를지라도 구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새해는 정겨운 사람냄새가 나는 복지구정을 펼치고자 합니다. 문화가 어우러지는 교육도시 ‘은평’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미래를 위한 가장 현명한 투자는 교육에 대한 투자입니다. 지식정보사회에서 교육에 대한 투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거두려면 먼저 씨앗을 정성스레 심어야 합니다.

금년 한 해는 자명종 소리 때문에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하루의 무한한 기대감으로 새날을 맞이하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