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찌그러진 기분까지 말끔히 고쳐요
강동구, 찌그러진 기분까지 말끔히 고쳐요
  • 송이헌
  • 승인 2012.01.13 15:27
  • 댓글 0

동주민센터 2월까지 우산 무료수리센터, 무료대여코너 운영
▲ 버려진 우산을 수거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2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고장 난 우산을 무료로 고쳐주는 '우산 무료수리센' 와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무료대여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 주민센터에 무료대여코너를 설치하는 것은 서울에서 처음이다.

2월 6일 문을 열게될 우산 무료수리센터는 고덕동 소재의 강동구 재활용센터 주차장에 위치, 월~금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고장 난 우산을 가지고 센터를 방문하면 무상으로 수리를 해준다.

센터 오픈에 앞서 지난 9일부터 각 가정에 방치되어 있는 망가진 우산을 수집하고 있다. 고장 난 우산을 수리하는 곳이 별로 없어 조금만 고쳐도 쓸만한데도 버려지는 우산이 많은 실정이다.
또한 더럽혀졌거나 유행이 지나서 사용하지 않는 우산이 있으면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맑은환경과로 기증하면 된다. 아파트 단지의 경우 구에서 단지별 주 1회 수거할 예정으로 단지 내 폐기물재활용품 저장장소에 망가진 우산을 배출하면 된다.

이렇게 하나하나 모아진 우산은 「우산 무료수리센터」에서 새롭게 변신하여 우산 「무료대여코너」를 통해 꼭 필요로 하는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우산 무료대여코너는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우선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다가 향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우산을 기증한 주민들은 본인들이 기증한 우산이 고쳐져 다른 사람들에게 요긴하게 쓰여 나눔의 기쁨과 자원절약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또한 자활근로요원을 우산수리 운영요원으로 양성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