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인의 사주路 / 소띠 生에 관하여
이규인의 사주路 / 소띠 生에 관하여
  • 시정일보
  • 승인 2012.03.01 13:24
  • 댓글 0

삼재 든 해 7월 더 조심

쥐띠와 육합, 뱀띠·닭띠도 인연

[시정일보]소띠생은 을축, 정축, 기축, 신축, 계축 생이 모두 축년생 소띠이다. 년에 액성이 들어서 비슷하게 살아가지만 체격이 크고 작은 사람의 성격과 운명은 조금 차이가 있는 특징이 있다.

근면 성실하고 많이 움직이고 노력해야 재물과 명예가 따른다. 포부가 크고 욕심 또한 많은 편이어서 노력도 많이 한다. 열심히 노력한 사람은 크게 성공하여 여러 대중의 우두머리가 될 수 있고, 재물 또한 넉넉하게 얻을 수 있다.

유순하고 낭만적이고 귀가 여린 편이어서 남의 말을 잘 믿고, 특히 여자의 말을 잘 믿는 편이다. 남자는 여자에게 인기가 많다. 명예욕이 강한 편이어서 남의 비방을 참지 못한다.

소띠생이 보통 체격이라면 고집이 센 편이며 부지런하다.

띠가 말해 주듯 재빠르거나 잔꾀 따위를 부리기 싫어하며 또 남 앞에 나서는 일이 거의 없다. 이점이 단점일 수도 장점일 수도 있다.

단점에서는 뒤떨어지며 행운이나 기회도착이 느리다고 보며 장점에서 본다면 서둘지 않아 큰 실패는 미연에 방지 할수 있다.크게 실패하거나 좌절하지 않는다.

내심 밝고 지혜가 좋다.

소띠생은 해亥, 자子, 축丑에 팔재난이 오게 되니 해, 자, 축년을 조심하라. 삼재란 꼭 나쁘다고만 볼 수 없다. 달리는 말에 비유하면 순풍에 넘는 강풍에 해당된다. 무리하게 진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실패에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런 해에 사업확장, 신규사업 변동 등에 신중하고 휴식기간 쯤으로 생각하면 된다.

소띠생은 매년 7월에 망신살이 있으며 삼재가 든 해의 7월을 더 조심해야 한다.

소띠생은 쥐띠와 육합(가장 인연이 깊고 뜻이 맞다는 뜻)이 되고 뱀띠와 닭띠와의 삼합이 된다. 말띠와는 원진살이 있고 양띠와는 충살이 있고 용띠와는 파살이 된다. 소띠생은 무슨 일을 도모하고자 하거나 배경은 업고 취직, 승진, 매매 등을 부탁할 때는 토끼띠 생을 이용하고 또한 소띠생이 자금이 필요해서 돈을 빌리고자 하면 개띠생에게 빌려라. 늦게 갚더라도 독촉을 하지 않고 여유가 생긴다.

소띠생은 개띠생과 사업을 하거나 동업을 하지 마라. 결국 파산이 되고 뒤끝이 좋지 않게 끝난다. 소띠생이 자식이 개띠일 경우 자녀에게 사업을 물려주거나 시키지 말라. 아무리 돈을 투자해 주어도 사업을 못하고 파산하고 만다.

소띠생의 학생 진의 방향에다 책상을 두고 공부를 하면 잡념이 생기지 않고 머리가 맑아져 공부가 잘 되며 우등생이 된다. 만약 그 반대인 술의 방향(서북)으로 책상을 두면 공부에 매진하게 된다.

소띠생의 사업가가 장거리 업무를 맡길 사람은 뱀띠생이 좋다. 무사히 임무수행을 마친다. 가족 중에도 심부름은 뱀띠생에게 맡겨라.
<dlalrud57@hanmail.net>
<다음호에 계속>

<dlalrud57@hanmail.net>
<다음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