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원 스타 강사들 총집합
강동문화원 스타 강사들 총집합
  • 송이헌
  • 승인 2012.03.09 10:45
  • 댓글 0

4월18일 제9기 문화대학 개강

-명심보감 김병조 교수, 신영희 명창, 정호승 시인 등 걸출

[시정일보=송이헌 기자] 강동문화원(원장 이원달)은 4월18일 오후1시 30분 강동구민회관 1층 강의실에서 제9기 문화대학을 개강한다.

내 마음의 감성자극과 내 짧은 지식으로 논할 수 없는 좋은 강의, 남녀노소 누가 들어도 좋다는 강의, 인생이 아름다워지고 사람들과의 만남도 자연스레 배워가는 강동문화대학이 출중한 강사진을 소개하려한다. 명심보감 속 삶의 지혜를 얻는 김병조 조선대교수, 전통문화 이해와 이시대를 대표하는 소리꾼 신영희 명창, 시를 낭송하며 삶의 아름다움을 눈뜨게 하는 정호승 시인, 문학을 통한 삶의 질과 유한한 삶 속에서 정신세계의 확충을 담은 유금호 소설가, ‘나를 건강하게 하는 법’주제의 경희대 한의과대학 고창남 교수, 지난해 반환받은 ‘조선왕실 기록문화의 꽃, 의궤(儀軌)’전문가 건국대 사학과 신병주 교수등 인생 속에 녹아든 예술이 얼마나 자신의 가치를 빛내주고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가에 대해 그들만의 유쾌하고 진중한 강의는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된다.

문화대학에 깊은 애정을 갖고 함께 해주신‘쉼’에 관한 음악감상의 여유 김갑수 음악평론가, 현대미술이해와 미술품 감상의 이해를 돕는 기혜경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아름다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이명옥 성악가, 낯설고 어려울 수도 있는 진경산수에 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 해설하는 명지대 이태호 교수등이 자연스레 공감되는 명강의로 수강생들의 마음을 채워줄 예정이다. 또한 5월에는 영주 부석사 문화유적답사와 미술관 견학으로 세월속에 나 자신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