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수박' 먹자~
올해도 '수박' 먹자~
  • 이상민
  • 승인 2012.04.04 15:54
  • 댓글 0

금천구, 6일 대학입시 수시대비(수박) 설명회 개최

▲ 금천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201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대비 설명회인 ‘올해도 수박먹자!’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3월에 열린 대학입시 수시대비 설명회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201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대비 설명회인 ‘올해도 수박먹자!’ 행사를 개최한다.

‘수박’이란 ‘수시 대박’이라는 뜻으로, 최근 모집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수시 전형에서 ‘대박’을 맞아 대학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의 의지가 담긴 말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박권우 이대부고 입시전략실장을 초청, 학부모들에게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로 수시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의 진학에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강좌에는 2013학년도 대학입시제도를 분석하고 대학별로 다양한 수시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생의 현 성적대별 준비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고등학생 1~2학년이 대학을 진학하는 2014~2016학년도의 대학입시 전형에 대해서도 조망하는 등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미래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 관계자는 “90%이상의 학생들이 수시 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하는 등 전형적으로 수시에 강세를 보이는 지역”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관내 학생들의 진학률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금천구는 관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고 진학지도를 지원하고자 금천대학진학지원단 구성, 공부의 신 특강(공신특강)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