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가림막’에 금천구가 보여요~
‘공사장 가림막’에 금천구가 보여요~
  • 이상민
  • 승인 2012.04.04 18:16
  • 댓글 0

금천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매뉴얼’ 개발 완료
관내 공사장 적용

 

▲ 공사장가림막 디자인매뉴얼이 적용된 모습.
[시정일보] 공사장 주변을 지나가다 보면 공사장 시설물 안전을 표시한 가림막을 흔히 접할 수 있다.

이런 공사장 가람막에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좀 특별한 가림막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금천구가 금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고 도시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매뉴얼’ 개발을 완료하고 관내 공사장에 적용했기 때문,

이 매뉴얼은 3가지 테마로 금천구만의 지역적 특색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테마별 대표시안 2가지씩 총 6개 시안이 제시돼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공사장 가림막은 시간이 지나도 보편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안정적이고 차분한 색채를 주조로 사용해 어느 장소에나 조화롭게 만들어진 게 특징이다.

앞으로 공사 관계자가 공사를 하기 전이나 구청에 건축허가를 받을 시에는 공사용 임시시설물 설치기준에 대한 조건이 부여돼 착공신고 시에는 반드시 ‘공사용 임시시설물 설치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을 관급 공사장, 10m이상 도로변에 점하는 공사장, 차량통행 및 보행량이 많은 곳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디자인 가림막 설치로 보행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해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구 공사장가림막 디자인매뉴얼은 구 홈페이지 ‘도시디자인 비전 21’에 개제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도시계획과(2627-154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