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속 축제 ‘북 페스티벌’
벚꽃축제 속 축제 ‘북 페스티벌’
  • 이상민
  • 승인 2012.04.18 10:14
  • 댓글 0

금천구, 20일 구청 앞 광장

▲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금천구청 앞 광장에서 책과 함께하는 신나는 도서관 축제인 ‘제2회 금천구 도서관 Book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읽어주는 구청장님’ 행사에서 차성수 구청장이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책과 함께하는 신나는 도서관 축제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금천구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도서관의 역할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2회 금천구 도서관 Book Festival’ 행사를 금천 하모니 벚꽃축제와 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도서관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책 읽어주는 구청장님’, 도서 교환 및 저렴한 가격에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책 장터’, 재밌는 ‘전래극 공연’ 등 다채로운 도서관 이벤트가 펼쳐진다.

▲ 책 장터 전경.
특히 금천구립정보도서관, 금천구립가산정보도서관, 금나래아트홀도서관 등 관내 3개 구립 공공도서관이 연합, 행사를 개최해 전국 최고의 일류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하는 금천구의 이상과 의지를 나타내는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도서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재발견하고 도서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아 관내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52)로 문의해 줄 것”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