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민원실 ‘와이파이’ 콸콸콸
금천구 민원실 ‘와이파이’ 콸콸콸
  • 이상민
  • 승인 2012.07.18 13:35
  • 댓글 0

구청 비롯 동주민센터에 무료 인터넷망 구축

▲ 금천구청 통합민원실의 와이파이존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의 모든 민원실에서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7월초 동주민센터의 모든 민원실에 와이파이를 구축해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6일부터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및 독산보건분소 민원실에 개방형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구청 민원실(1~2층 로비, 1층 민원실, 9층 열린민원실, 12층 세미나실)과 보건소(2층 로비), 동주민센터(10개소 민원실), 독산보건분소(민원실) 등 17개소에 와이파이를 구축했으며 해당 설치장소에는 앰블럼을 제작·부착해 구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와이파이존을 개방형과 암호형(와이파이 안테나에서 단말기까지 데이터 암호화 송수신) 2가지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정보통신보안 법적요건에 맞도록 보안대책도 마련했다.

▲ 독산4동주민센터 민원실의 와이파이존 모습.
구는 향후 서울시 무선인터넷 기반시설을 활용 자체 보안대책을 마련함으로써 내부 직원들도 무료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민원실에 설치된 공유기 및 인터넷 회선에 대한 일일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 이용자들이 와이파이서비스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많이 찾는 민원실에 와이파이를 구축함으로써 구청 내방 시 누구나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이용자의 편익증진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행정지원과(2627-1122)로 문의해 줄 것”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