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소년 여름캠프
동작구 청소년 여름캠프
  • 이상민
  • 승인 2012.07.25 17:01
  • 댓글 0

8월9일 1박2일간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여름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9일부터 1박2일의 일정으로 예담소 유스레저타운(경기도 가평군 소재)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여름방학 테마체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참여 기회제공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알차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에 초점을 맞췄다.

‘테마프로그램’에는 물놀이를 비롯해 4륜 바이크 체험과 명랑운동회,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프화이어 등 청소년들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됐으며, ‘테마체험’에는 청소년들의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돼 있어 청소년들이 학업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하는 한편, 건전한 여가문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여름 테마체험에는 다문화가정세터민과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참가하게 돼 저소득층 자녀들의 특별한 여름나기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관내 청소년 문화의집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테마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사당 청소년문화의집은 8월18일 파주 임실치즈스쿨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치즈만들기 체험시간을 진행하고, 동작 청소년문화의집은 14일 수상레저체험 활동 등을 준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 여름방학 테마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업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청소년 여가문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