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新노년세대 ‘서초樂페스티벌’
브라보 新노년세대 ‘서초樂페스티벌’
  • 정응호
  • 승인 2012.09.20 14:04
  • 댓글 0

제16회 노인의 날 맞아 21일까지 작품전시회ㆍ문화공연 등 행사 다채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제16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이해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제16회 서초 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초구립 노인종합복지관과 연합으로 개최되며 ‘서초어르신 작품전시회’와 ‘서초어르신 열린잔치’ 등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서초어르신 작품전시회’는 21일까지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구립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로 전문가 이상의 실력을 선보여 매년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17일 오전 11시 서초플라자 오픈식을 시작으로 일주일간 전시되며 출품작은 서예, 수채화, 한국화, 사진, 문인화, 데생, 공예 등 110여점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누구나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으므로 가족과 함께 우리 어르신들의 실력을 확인해보고 감상해보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 듯싶다.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는 ‘서초어르신 열린잔치’는 25일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서초구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열린잔치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어르신의 뜻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식전공연에는 시니어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해 제1부 기념식에는 주요 내빈의 축사와 모범노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번 표창 수여식은 지역사회와 가정을 위해 헌신하고 타의 모범이 되며 우리 시대 어른의 표상이 되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서초구청장의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제2부에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가수들을 초청, 문화공연으로 진행되며 참석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마련된다.

제3부에는 어르신 공연 발표회가 개최되는데 그동안 어르신들께서 복지관에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맘껏 발표하는 뜻 깊은 자리이다. 젊은이 못지않은 신 노년세대의 파워를 느낄 수 있는 본 공연은 각 복지관별 2팀이 출연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발표회는 총6개 팀이 출연하게 되는데 풍물, 댄스스포츠, 덩더쿵체조, 창작무용, 라인댄스, 모듬북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