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참여 확대 자치의회 구현 노력
구민참여 확대 자치의회 구현 노력
  • 시정일보
  • 승인 2005.01.06 14:27
  • 댓글 0

이종학 금천구의장

을유년 새해에도 금천구민 여러분과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넘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모든 분야에서 그동안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다시금 재도약하는 웅비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해 마지않습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갑신년의 사회적 혼란과 장기적인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우리의 위상을 다시금 세워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또다시 과거의 아픔을 겪지 않으려면 잘못된 제도나 관행을 탈피하고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내실을 기하여야 하며, 각자의 분야에서 맡은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땀과 지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에게 펼쳐진 21세기는 국가라는 거대한 공동체 보다는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의 민주주의가 어떻게 발전 되느냐에 따라 국가나 개인의 운명이 좌우 될 것입니다. 결국 21세기는 지방자치의 성·패에 따라 구민의 삶의 질에도 큰 변화가 있음을 생각할 때, 지방자치의 축 이라 할 수 있는 지방의회를 발전시키는 것은 새해 우리에게 주어진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먼저 관계 법령의 정비가 필요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구민 여러분의 능동적인 참여와 관심이 밑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희 금천구의회 의원 들은 지난 한해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여러분의 곁에서 보고 들으며, 구민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고 생동감 넘치는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