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위주의 삶의 질 향상에 역점
서민 위주의 삶의 질 향상에 역점
  • 시정일보
  • 승인 2005.01.06 14:28
  • 댓글 0

강희일 동작구의장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다사다난했던 2004(甲申)년은 많은 아쉬움을 간직한채 막을 내렸고 대망의 2005(乙酉)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항상 충만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계획 하신대로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 금년은 모든 것이 잘 될 것 같은 강한 느낌이 다가옵니다. 국내·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볼때 우리는 역사의 전환기에 서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우리는 기존의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다변화 되고 있는 사회에 적응하는 적절한 대응이 절대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나 나아가서 국가 장래를 위해서 우리 모두가 슬기로운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은다면, 어떠한 난관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초나 기본이 바로 서야 결과가 좋은 것처럼 지방행정, 지방정치가 바로 서야 중앙 행정이나 중앙 정치도 잘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신선한 열정은 어떠한 권태감도 물리치고 과업을 성취할 수 있다는 선각자의 말씀처럼 2005년은 변화에 대한 적응과 그리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강화시켜 나가는데 주력하여야 할것입니다.
지방자치 부활이후 13년의 해를 거듭하면서 이미 우리가 가야할 목표는 뚜렷합니다. 사회복지 분야 사업이나 주민 편의시설 확대등 서민 위주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지역을 균형 발전시켜 나갈것입니다.
을유년 새해 우리구 의회는 참된 자치행정 실현을 위하여 42만 동작구민의 충복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