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의정 함께 하는 지방자치 실현
열린의정 함께 하는 지방자치 실현
  • 시정일보
  • 승인 2005.01.06 14:29
  • 댓글 0

정욱채 양천구의장



희망찬 을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양천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 들고, 소망하시는 모든일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한해 였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펼쳐지는 을유년 새해에는 희망을 노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한해가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21세기는 세계화시대이며 지방화시대입니다. 지역의 특성에 맞는 틀을 짜고 발전시키는 일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민의 가치 있는 삶을 설계하는 중요한 과업입니다. 양천은 우리 삶의 보금자리요 자라나는 후세에게 남겨줄 삶의 터전입니다.
우리 양천구는 주민의 참여 속에 환경·공원녹지·문화복지·자원봉사·노인시책 등 도시·문화·휴먼인프라 기반이 어느 지역 못지 않게 잘 구축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반 위에 미래를 위한 복지양천, 으뜸양천이 든든하게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할 때 라 생각합니다.
30년 만에 부활된 지방자치도 어언 15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양천구의회는 ‘열린의정·함께하는 지방자치’라는 의정목표를 갖고 구민의 의정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민의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구민을 위한 주민의 의정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구의원들은 행정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주민의 대변자라는 투철한 소명의식으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하고 구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거듭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