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에 재난징후제보센터 운영
지자체 홈페이지에 재난징후제보센터 운영
  • 방용식
  • 승인 2013.02.26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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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방재청, 시‧도-시‧군‧구 홈페이지에서 26일부터 접수 시작

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국민이 일상생활 주변에서 재난징후를 발견했을 때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시‧도와 시‧군‧구 홈페이지에 ‘재난징후정보 제보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신고 받은 재난위험 요인은 소방방재청의 위험징후 분석을 통해 A등급부터 E등급까지 매겨져 시설물 관리기관에 통보되고, 해당 기관은 보수‧보강 등의 안전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 우수제보자에 대해서는 연말 정부포상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