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소기업 SNS 판촉활동 지원
구로구, 중소기업 SNS 판촉활동 지원
  • 방용식
  • 승인 2013.04.29 10:12
  • 댓글 0

30일까지 구로구청 홈페이지 등 신청, 상ㆍ하반기 각 6곳씩 지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일상생활 전반에 빠르게 파고들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관내 중소기업을 돕는 맞춤형 마케팅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 활용 판촉지원사업’은 신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벤처ㆍ중소기업을 발굴해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는 지원대상 기업에 대해 기업형 페이스북 구축, 파워블로거 초청 품평회를 통한 1:1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다.

신청대상은 신제품을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관내 중소ㆍ벤처기업이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사업자등록증 사본, 회사소개서 및 제품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30일까지 구로구청 홈페이지(www.guro.go.kr) 또는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구는 상ㆍ하반기 6곳씩  모두  12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이외에도 유통기업 입점지원 등 국내마케팅 지원, 해외비즈니스 상담회, 해외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등 국외마케팅 지원, 마케팅 컨설팅지원,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지원, IT융합분야 유망전시회 공동전시관 참가지원 등 맞춤형 마케팅 기반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국내마케팅 위주로 지원했으나 올해는 국외마케팅과 마케팅 기반조성 중심으로 신규사업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