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민원행정서비스’ 일등
중랑구 ‘민원행정서비스’ 일등
  • 시정일보
  • 승인 2004.01.09 10:43
  • 댓글 0

서울시 평가 ‘최우수구’ 선정…인센티브 3억여원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서울시 자치구의 각종 행정서비스의 객관 적인 품질수준에 대하여 시민과 전문가가 직접 평가하는 ‘행정서비 스 품질평가’에서 민원행정 분야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서울시로부터 인센티브 사업비 3억 1천 5백만원을 받게된다.
서울시는 구청을 방문한 주민 80명을 대상으로 구청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의 ‘신속성’, ‘친절성’, ‘편리성’ 등의 대한 설문 조사결과 를 토대로 한 ‘소비자평가’와 ‘구청장의 리더십’, ‘인적·물적자원 관리’ 등에 대하여 관계전문가들이 평가한 ‘전문가 평가’를 합산 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는 2003년 1월∼11월까지의 민원업무 수행 내용을 종합 평가 한 것으로 소비자 평가는 ‘한국갤럽’, 전문가 평가는 ‘서울시정개 발연구원’에서 평가하였고 평가점수를 60%와 40%씩 반영하였다.
중랑구는 ‘전문가 평가’분야에서 민원행정의 운영방향 및 비젼 제 시, 민원행정분야에 대한 구청장의 관심도 등을 평가하는 ‘구청장 의 리더십’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한국갤럽에서 실시한 ‘소비자 평가’ 분야에서는 올해 1월부터 11월 사이에 구청에 유기한민원을 제출한 주민들을 가정방문해 설문조사 하였고, 11월중 민원실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청 출구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대민 친절도, 민원처리의 편리성 및 신속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민원행정서비스 최우수 구청으로 선 정되었다.
중랑구는 이번 행정서비스 품질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서울 시로부터 3억 1천 5백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