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나루 새우젓축제, '나눔도 함께'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나눔도 함께'
  • 임지원
  • 승인 2013.10.30 19:30
  • 댓글 0

마포구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1400만원 모금

[시정일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제6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마련 모금행사를 통해 1400만원의 성금을 모았다고 밝혔다.

모금활동은 마포나루새우젓축제 행사장 내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홍보관 운영, 기부금 모금 및 기부물품 판매, 천원의 희망 사랑나눔 걷기대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졌다. 지난 20일 열린 ‘사랑나눔 걷기대회’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모금활동을 실시한 결과, 총 938만9000원을 모금했다.

특히 익명의 독지가가 적지 않은 기부금을 쾌척한 사실이 밝혀져 감동을 선사했다. 구 관계자는 “걷기코스에 설치됐던 모금함을 열어보니 ‘장애아 병원을 꼭 지워주세요(지어주세요)’라고 적은 봉투에 100만원짜리 수표 3장이 들어있었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칼톤코리아, 서울국학원, 싸카스포츠, 요넥스 코리아 등 스포츠용품업체 및 생활체육단체 등에서 기부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나눔장터’를 운영해 462만1000원의 수익금을 올렸다. 수익금은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으로 전액 기부된다.

한편 마포구가 푸르메재단, 서울시 등과 함께 새로운 사회적 협력 모델을 통해 상암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어린이재활병원은 2015년 가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병상 97개를 갖춘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어린이 재활 전문병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