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주년 3.1절을 맞으며
제86주년 3.1절을 맞으며
  • 시정일보
  • 승인 2005.02.28 15:35
  • 댓글 0

내일 3월1일은 제86주년 3.1절이다. 지난 1919년 3월1일 일제강점기에 나라의 독립을 위해 온 민족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쳤던 뜻깊은 국경일이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87년전 민족이 단합했던 그 시절의 호국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작금의 어지럽고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여 나라번영에 힘을 모으는 지혜와 슬기를 도출해야 하겠다.
국권을 찬탈당해 나라가 없던 시절 나라를 다시 찾기 위해 분연히 궐기했던 조상님들의 숭고하고 헌신적인 마음과 행동을 오늘에 다시 한 번 재현하여 나라의 어려운 현실을 타파하는 애국애족의 정신이 우리 모두의 가슴에서 우러나와야 하는 것이다.
특히 87년전 겨레의 숨결이 서로의 가슴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던 그 단합된 힘을 나라 발전에 승화시키는 새로운 계기를 우리 모두는 만들어 번영된 미래의 대한민국 건설에 접목시켜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다. 문명의 발달로 촉발된 물질의 풍요가 도덕성을 저버리며 순리를 역행하는 부적절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는 작금의 현실을 직시하며 3.1정신에 입각한 위대한 조국 만들기에 우리 모두가 동참하여야 하는 것이다.
정치권의 당리당략에 따라 수시로 변하고 있는 지금의 사회 상황이 발전을 위한 몸부림이며 어차피 겪어야 하는 과정이라면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한민족 특유의 저력을 발휘하여 3.1정신에 더욱 다가서는 새로운 생각과 행동의 발로가 제86주년 3.1절을 맞아 새롭게 태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