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잡드림(Job Dream) 미니채용박람회 개최
남양주시, 잡드림(Job Dream) 미니채용박람회 개최
  • 방동순
  • 승인 2014.02.21 11:55
  • 댓글 0

우수중소기업의 실속있는 일자리만 모아서

[시정일보]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와 남양주고용센터, 경기동부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는 '미니채용박람회'가 지난 20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침구류 제조업체인 ‘님프만’ 등 경기동부상공회의소의 회원사이자 관내 우수중소기업인 7개사가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직종과 구인내용을 가지고 1:1 현장면접을 보았으며 직접 참여하지 못한 10개 기업의 채용정보가 제공되어 지원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이력서를 접수받았다.

접수된 이력서는 각 구인기업에 전달한 후 동행면접을 통해 취업지원서비스가 이루어진다. 또한 채용행사장을 찾은 구직자에게는 전문 직업컨설턴트와의 일자리상담 및 이력서 작성요령 등 취업과 관련된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구인기업의 경우 미니채용박람회를 통해 채용한 인원에 대해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하는 청년 및 장년, 시니어에 대한 인턴사업을 연계해 채용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남양주고용·복지종합센터 개소이후 처음으로 추진한 미니채용박람회는 각 기관별 공동개최뿐 아니라 면접자 사전섭외를 위해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복지지원팀 등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협업을 통한 기관간 소통의 장으로 발전한 모습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된 일자리는 29개로 100여명의 방문자 중 60명이 구직신청을 하고 74명이 현장면접을 보았다. 구인기업의 채용여부를 확인 한 후 빈일자리에 대해서는 추가 알선과 동행면접을 통해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일자리센터에서는 3월20일 남양주·고용복지종합센터 개소 이래 일자리기관과 복지기관이 모두 모이는 일자리축제 한마당을 개최할 계획이며 주로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개사 이상이 현장채용을 위해 참여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문의 031-590-26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