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금주의 운세 /원숭이띠 : 주변의 협력을 구하라
목담선원 금주의 운세 /원숭이띠 : 주변의 협력을 구하라
  • 시정일보
  • 승인 2014.05.29 13:41
  • 댓글 0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화을 낳지 마라.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48년생 하늘의 기운이 재성을 비추어주니 반드시 횡재운이로다. 60년생 안정을 취하고 자중하라. 역마살이 출동하면 불리해진다. 72년생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마라. 원하는 것이 밖에 있다. 84년생 분수 밖의 재물을 탐하지 마라. 몸이 상할까 두렵다.

丑(소띠) 37년생 ‘인유구연’이로다. 과거의 인연이 찾아와 나를 돕는구나. 49년생 재물과 나와 합이 되니 사방 천지에 이로움이 있구나. 61년생 ‘맹호출림’이로다. 호랑이가 수풀 밖으로 나오니 권위가 사는구나. 73년생 매사에 삼가라. 횡액수가 따르는데 어찌 조심하지 않으리. 85년생 고수익, 이자, 배당금에 현혹되지 마라. 재산을 날린다.

寅(호랑이띠) 38년생 ‘영허유시’라 영화로움과 귀하게 되는 것도 모두 때가 있는 것이다. 50년생 송사수가 찾아온다. 사람을 소개 하거나 보증으로 나서지 마라. 62년생 ‘선길후흉’이다. 먼저는 길하지만 나중은 흉할 뿐이다. 74년생 분주하게 움직이니 바쁘긴 한데 李, 朴씨의 일은 하지 마라. 86년생 지나친 농담을 삼가라. 오해의 불씨가 싸움으로 변한다.

卯(토끼띠) 39년생 어찌 산에서 불고기를 찾으며 바다에서 토끼를 찾는가? 51년생 포기해야 할 것은 일찍 포기하라. 미련이 더 큰 손실을 낳는다. 63년생 터널 속에서 빛을 발견했으니 승부수를 띄워라. 75년생 이사하면 길한 운이 찾아오지만 장사를 시작하면 실패한다. 87년생 서쪽 하늘의 달이 구름에 가렸는데 어찌 요행을 바라는가.

辰(용띠) 40년생 원행을 삼가라. 먼 길을 떠나면 몸이 불편해진다. 52년생 유월(6월)에는 확장, 투자를 말라. 도리어 손실이 생긴다. 64년생 투기, 도박을 삼가라. 작은 것은 얻고 큰 것은 잃으리라. 76년생 안에서 구하지 말고 밖에서 구하면 반드시 얻어지리라. 88년생 언행을 조심하라. 뜻하지 않게 남에게 해를 끼친다.

巳(뱀띠) 41년생 목성(木姓)과 가까이 지내라. 외로움이 사라진다. 53년생 들어오는 수입은 많아도 나가는 지출을 따를 수가 없구나. 65년생 망망대해에서 한 조각배에 의지하지만 거친 파도가 기다리는구나. 77년생 구원의 손길을 찾아라. 동쪽과 남쪽에서 재물이 생긴다. 89년생 몸이 고달파도 포기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午(말띠) 42년생 건강운은 좋은 편이나 화재와 화상을 조심하라. 54년생 정남쪽은 흉하고 서북쪽은 길하구나. 66년생 충돌수가 찾아온다. 운전을 조심하고 주먹을 함부로 쓰지 마라. 78년생 재물이 왕성해지면 남의 말을 듣지 마라. 손해를 면하기 어렵다. 90년생 찾아갈 땐 복사꽃처럼 흥분되나 돌아올 땐 오동잎처럼 허망하구나.

未(양띠) 43년생 일은 여러 곳에 벌렸지만 마무리를 못하니 뜬구름인가? 55년생 모든 일을 꼼꼼히 처리하라. 반드시 성공한다. 67년생 마음이 맞지 않는데 어찌 함께 일을 도모하랴. 다만 이별이 찾아온다. 79년생 어찌 북쪽으로 향하는가? 재물은 남쪽에 있도다. 91년생 이동은 흉할 뿐이다. 현재의 위치에서 일을 꾀하라.

申(원숭이띠) 44년생 아득한 바다 한 가운데 조각배가 떠있는 형국이로다. 56년생 큰 허욕은 오히려 손해를 보리다. 차곡차곡 쌓아야만 내 것이 된다. 68년생 재물도 왕성하고 관귀도 좋은데 다만 부모님께 근심이 생기는구나. 80년생 작은 것을 구하다보니 오히려 큰 것을 얻은 횡재수도다. 92년생 능력의 한계를 인정하고 주변의 협력을 구하라.

酉(닭띠) 45년생 가장 가까이 지내던 사람이 내 곁을 떠나니 무슨 징조인가? 57년생 닭 쫒던 개 지붕만 쳐다보고 흉을 피하여 집으로 가니 다시 근심이 생기는구나. 69년생 친한 사람에게 부탁 하지마라. 입으로만 도와주는구나. 81년생 소통을 중시하라. 내, 외가 화합치 않으니 다툼이 잦아진다. 93년생 잃으면 얻는 것이고 한 번 울면 한 번은 웃는 것이다.

戌(개띠) 46년생 ‘전정조변’이로다. 앞길을 일찍 판단하라. 일신이 영화롭다. 58년생 물건에는 각각 주인이 있는데 어찌 분별이 없겠는가? 70년생 남을 속여 이익을 탐하지 마라. 오히려 내가 속을 뿐이다. 82년생 천지 사방으로 말을 타고 분주히 다니나 산과 물길이 가로 막는구나. 94년생 막혔던 일도 포기하지 마라. 초순이 되면 풀릴 것이다.

亥(돼지띠) 47년생 건강관리에 신경 써라. 갑작스러운 일이 발생한다. 59년생 물가로 이동치 마라. 수(水)와 화(火)가 충돌하니 재물을 잃는구나. 71년생 운의 방향이 재물운으로 바뀌니 성공의 문으로 가는구나. 83년생 목욕재계하고 악을 멀리하라. 흉운을 피할 수 있다. 95년생 아직은 천시를 만나지 못했으니 때를 기다려라.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