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엄마샘 놀이학교’ 교육생 모집
의정부 ‘엄마샘 놀이학교’ 교육생 모집
  • 서영섭
  • 승인 2014.06.12 14:40
  • 댓글 0

[시정일보] 의정부시는 오는 23일부터 의정부시평생교육비전센터에서 ‘2014 의정부 엄마샘 놀이학교’(이하 엄마샘 놀이학교)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엄마샘 놀이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자격을 갖춘 시민강사를 육성ㆍ배치하여 강사 활동을 지원하는 학습형 일자리 연계 지원사업으로, 엄마선생님들로 구성된 놀이학교에서는 엄마품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품앗이 교육을 통해 지역아동들의 정서함양 및 창의성 증진과 사회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엄마샘 놀이학교는 오는 11월까지 16주동안 성장발달단계에 따른 오감미술놀이, 역사북아트, 영어동화, 생태놀이, 창의수학 및 과학놀이 등 총 11개의 정규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요일별로 운영한다. 의정부시에 거주하고 있는 3세~4세 아동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4세 이전의 아동들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수강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7일까지 의정부시평생교육비전센터로 전화(828-8719), 홈페이지(http://edu.ui4u.net)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유호석 평생교육과장은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여성 유휴인적자원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아동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놀이학습에 참여하여 학습의 즐거움과 활발한 또래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