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진 구 중랑구청장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구 건설
나 진 구 중랑구청장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구 건설
  • 시정일보
  • 승인 2014.06.12 17:05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여러분.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 덕분에 제가 중랑구청장에 당선되었습니다.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난 2월 중랑구청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구민 여러분께 네 가지 약속을 드렸습니다.

첫째, 중랑구를 ‘교육·문화특구'로 만들겠습니다. 명문 고등학교를 육성하는 등 중랑구의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권역별 중대형 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중랑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중랑의 산업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  ‘지역 경제 혁신' 대책을 수립해 일자리가 풍부한 중랑구를 만들고 상봉역 일대를 ‘중랑의 COEX’로 조성하는 한편, 신내동 차량기지 부지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중랑 발전 숙원사업'을 조기에 가시화시키겠습니다. 경전철 면목선을 조기 착공하고 경춘선 신내 환승역을 복선화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체계를 조기에 완성하고, 망우리 묘지공원을 항일애국공원으로 조성하는 등 답보상태에 있는 현안들을 깔끔히 마무리하겠습니다. 

넷째, 주거환경을 새로운 방법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면목/중화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중랑 둘레길을 조성하고 중랑천 둔치공원을 재정비하는 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녹색 중랑, 친환경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저 나진구는 항상 구민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경청'의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