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금주의 운세 /양띠: 원행을 삼가라
목담선원 금주의 운세 /양띠: 원행을 삼가라
  • 시정일보
  • 승인 2014.06.12 17:30
  • 댓글 0

[시정일보] 子(쥐띠) 36년생 한가한 달빛에 노인이 술잔을 기울이니 취기만 오르는구나. 48년생 토성(土姓)은 불리하니 만나지도 말고 시비를 피하라. 60년생 신수는 훤하고 평탄하나 재운이 좋지 못하도다. 72년생 저 멀리서 길성이 내 몸을 비추니 어찌 남아가 뜻을 이루지 못할까? 84년생 정체성을 가져라. 줏대없이 행동하면 하는 일마다 허황하다.

丑(소띠) 37년생 ‘하나를 잃고 하나를 얻으리’ 북망산 아래에 집이 생기는구나. 49년생 비록 분하고 억울한 마음이 생겨도 참으며 다른 이와 다투지 마라. 61년생 무엇을 강제로 구하는가? 화가 복으로 변하니 기다려라. 73년생 꿈자리가 뒤숭숭하니 하는 일마다 막히는 현상이로다. 85년생 혼담이 오가는가? 양쪽 집 안의 경사가 생기리라.

寅(호랑이띠) 38년생 고향땅에 봄이 찾아와 온갖 꽃들이 만발한데 이 몸은 나그네로구나. 50년생 기운이 왕성하게 돌아가니 드디어 귀인이 찾아와 도움을 주는구나. 62년생 지모가 출중하여 그 위력을 펼치니 남아가 뜻을 이루도다. 74년생 스스로 길을 얻고 가운이 왕성해지니 횡재수가 오는구나. 86년생 막혔던 일들은 하순이나 와야 풀리는구나.

卯(토끼띠) 39년생 하는 일마다 분패하니 병풍 뒤에 숨는 것이 좋다. 51년생 번뇌가 생기면 동쪽으로 가라. 목성(木姓)의 은인이 도와준다. 63년생 터를 옮기지 마라. 길한 일보다 흉한 일이 먼저 찾아온다. 75년생 큰 것을 기대하고 쫒지 마라. 작은 것만 얻을 운이다. 87년생 재물을 밝히지 마라. 관재수와 송사수가 먼저 찾아온다.

辰(용띠) 40년생 달빛이 밝게도 남쪽을 비추니 고향이 그리워 잠못드는구나. 52년생 가정의 일들을 밖으로 옮기지 마라. 구설수만 생길 뿐이다. 64년생 음, 양의 화합이 있어야 만물이 생성하듯 음, 양의 조화를 먼저 이루어라. 76년생 어찌 욕이 오래 갈 것이며 그대의 낙도 극도에 이루겠는가? 88년생 사람을 소개 받지 마라. 그로인해 재물을 잃을 징조이다.

巳(뱀띠) 41년생 움직이는 일마다 양극화가 생기니 경사가 아니면 근심이로구나. 53년생 동쪽과 남쪽에 이로움이 있다. 이익을 얻으려면 움직여라. 65년생 흉한 악수가 찾아오니 미리 액을 막을 준비를 하라. 77년생 아래, 위 사람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니 결과는 울게 될 것이다. 89년생 충돌수가 생긴다. 과음을 삼가고 음주 운전은 안 된다.

午(말띠) 42년생 작은 풀들은 봄에 피어나고 연꽃은 가을에만 피는구나. 54년생 뜻밖의 성공이 찾아오니 집안이 반기고 경사로구나. 66년생 이윤을 추구하는 일을 하라. 상업적인 이윤추구는 성공한다. 78년생 낙마를 조심하라. 하늘은 이미 기울고 땅은 거칠어 졌으니 영웅이 사라진다. 90년생 노력한 만큼 댓가가 따르니 성실, 근면 하라.

未(양띠) 43년생 원행을 삼가라. 더운 곳의 여행은 질병이 찾아온다. 55년생 사방을 둘러보아도 보는 이가 없으니 꾀꼬리가 태평스럽구나. 67년생 달 밝은 밤에 높은 정자에 올라 술잔을 기울이니 각이 나를 찾는구나. 79년생 어찌 6월에 배를 타는가? 바다 귀신이 노리고 있으니 배를 타지 마라. 91년생 계획했던 일들이 모두 연기 되던가 취소되는구나.

申(원숭이띠) 44년생 집 단장은 길하다. 옛것을 고치고 새 것을 사용하라. 56년생 토성(土姓)이 불리하나 함께 계약을 하지 마라. 68년생 큰일을 성사시켜 명성을 얻었는데 실상 이름뿐이고 실속은 없구나. 80년생 흉허물 없는 동료와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기니 소통을 잘하라. 92년생 금전거래를 삼가라. 내 주머니에서 나간 돈은 돌아올 줄 모른다.
酉(닭띠) 45년생 산에 들어가 자연과 벗 삼으니 드디어 도를 깨우치는구나. 57년생 하늘은 먹구름만 쌓이고 땅은 꺼지니 하는 일마다 답이 없구나. 69년생 구할 것이 있다면 동쪽과 남쪽으로 가라. 그 곳에 재물이 있다. 81년생 잠자리에 일찍 들면 밤 꿈만 산란해진다. 93년생 뿌렸던 씨앗이 이제야 열매를 맺기 시작하는구나.

戌(개띠) 46년생 밝은 재성이 나를 비추니 관록이 많이 쌓인 운수로다. 58년생 운수가 서서히 돌아옴이 자연의 이치인데 어찌 만물의 생성이 없겠는가? 70년생 역수의 강물이 흘러 서해 바다로 가니 순리를 얻었구나. 82년생 귀인의 도움을 사절하지 마라. 꾀하는 일이 성사 될 것이다. 94년생 비밀이 생기니 입을 무겁게 해야 한다.

亥(돼지띠) 47년생 계수 꽃은 이미 피었다 졌으니 다시 내년 봄을 기약하는가. 59년생 과감하게 진행하라. 때를 만났는데 어찌 망설이겠는가? 71년생 이익이 남쪽에서 발생하니 기회를 놓치지 마라. 83년생 작은 것부터 구하라. 그러면 결국에 큰 것도 얻으리라. 95년생 도장을 찍는 일은 조심하라. 하자가 발생한다.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