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 시정일보
  • 승인 2014.07.10 15:11
  • 댓글 0

[시정일보]쥐띠: 36년생 먼 곳에서 소식이 찾아 왔건만 어느 때에나 고향땅을 가보겠는가? 48년생 재물의 신이 나를 외면했는데 어찌 재물을 바라겠는가? 60년생 시비가 일지 않으면 구설이 생기니 세상사 뜻대로 되지 않는구나. 72년생 가정의 일이나 비밀을 함부로 누설치 마라. 이용만 당한다. 84년생 흉허물 없는 사이에 말다툼이 생기니 어인 일인고?

소띠:  37년생 가운이 길해지니 재록이 끊이지 않는구나. 49년생 미리 치성을 드리고 기도한다면 신의 도움을 청하라. 아내에게 근심이 생긴다. 61년생 철갑보검을 얻으니 따르는 부하도 함께 생기는구나. 73년생 깊은 강물도 무사히 건너고 높은 산봉우리도 쉽게 정복하는구나. 85년생 꼬였던 매듭이 드디어 풀리는구나. 가족을 소중히 생각하라.

호랑이띠:  38년생 만일 형제에게 횡액이 생기지 않으면 아내에게 근심이 생긴다. 50년생 마시는 물도 순서가 있듯이 필히 성공할 운이로다. 62년생 가신에게 선정을 베풀어라. 그들이 외면할까 두렵다. 74년생 왜 동(東)쪽으로 가는가? 그곳에 흉한 일만 생긴다. 86년생 이사를 하면 경사수가 생긴다. 바로 이동의 운이로다.

또끼띠:  39년생 비단옷을 입고 기름진 음식을 먹으니 집안이 화기롭구나. 51년생 역마살의 발동으로 천리 타향을 떠나와 기쁘게도 옛 친구를 만나는구나. 63년생 재물을 지키려면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따르지 마라. 75년생 삼각지 모두에 길이 있으니 타향의 몸이 분주하구나. 87년생 문서상에 어려움이 찾아온다. 꼼꼼히 챙겨라.

용띠:  40년생 혹 집안에 근심이 생기니 마음을 정하기가 어려우리라. 52년생 형제가 서로 떨어지면 재앙이 따르니 함께 거주하라. 64년생 새가 날고자 창공을 하나 알고 보니 날개가 없구나. 76년생 ‘부옥번민’이로다. 부자로 소문은 났는데 주머니 텅 비었구나. 88년생 횡재를 바라지 마라. 하나, 둘씩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뱅띠 :  41년생 과음을 삼가라. 병원 출입을 할 운이로다. 53년생 서쪽이 길신이 찾아오니 반드시 기쁜 소식이 오는구나. 65년생 물에 가까이 가지마라. 주변의 사람들이 해를 당한다. 77년생 하는 일마다 길신이 도우니 오히려 태평스럽구나. 89년생 지갑과 귀중품을 보호하라. 손재수가 찾아온다.

말띠 :  42년생 재백과 관록이 쌓이니 일신이 평화롭구나. 54년생 동쪽으로 가서 구하지 마라. 오히려 해로운 일만 있다. 66년생 ‘소실대탐’ 이로다. 어찌 작은 것을 탐하다 큰 것을 잃는가? 78년생 어찌 구설을 달고 다니는가. 다만 관재수가 따를까 두렵구나. 90년생 친구들과 돈거래를 하지 마라. 결과가 무섭구나.

양띠 :  43년생 횡액수가 찾아온다. 자동차를 조심하라. 55년생 연못의 아름다운 왕비는 늙은 것을 알지 못하는구나. 67년생 왜 서쪽행을 택하는가. 길한 일들이 흉한 일로 돌아온다. 79년생 일은 많으나 하는 일마다 막히니 뜻을 이루기가 어렵구나. 91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옮기면 잃는 것이 많다. 

원숭이띠 :  44년생 ‘진퇴’가운데 한 길이 있으니 급기야 성공을 하리라. 56년생 매사를 조심하라. 혹 집안에 근심이 생길 수가 있다. 68년생 세상만사 모든 일이 한 꿈에 지나지 않으니 서로 함께 지내야 길하구나. 80년생 능력의 한계를 인정하라. 모든 것이 무사해진다. 92년생 매사 솔선수범하면 도랑 치고 가재 잡는 좋은 일만 생긴다.

닭띠 : 45년생 공을 세우고 명성을 얻으니 문안인사를 하는 자는 줄을 서는구나. 57년생 수성(水姓)을 멀리하라. 만약 가까이 하면 일을 그릇 친다. 69년생 금과 옥이 집안에 가득하니 부와 명성을 기약하는구나. 81년생 유월에는 물에 가까이 가지마라. 오히려 해를 입을 운이다. 93년생 선한 것을 따르라. 악한 것을 멀리하고 착한 곳에 머무르라.

개띠 : 46년생 용이 이미 승천을 하려하는데 대인(大人)을 만나야 이롭구나. 58년생 동(東)쪽에 흉운이 가득하니 그 곳에는 얻을 수가 없구나. 70년생 꽃향기 속에 가인이 숨어있어 손짓을 하고 있구나. 82년생 재물이 외지에 있으니 출행하여 외지에서 얻으라. 94년생 왜 남의 일에 나서는가. 시비가 엇갈릴 뿐이다. 

돼지띠 :  47년생 봄 동산은 도화나무가 최고요 가을은 역시 송백이로구나. 59년생 ‘용우사미’로구나. 어찌하여 시작은 하는데 끝을 보지 못하는가. 71년생 드디어 외부에서 재물이 흘러오니 이달 운은 대길이로다. 83년생 정직하면 성공한다. 콩 심으면 콩 나고 팥 심으면 팥 난다. 95년생 동료를 믿지 마라.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운이로다.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