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담 선 원 주역운세
목 담 선 원 주역운세
  • 시정일보
  • 승인 2014.07.17 14:51
  • 댓글 0

[시정일보] 子(쥐띠) 36년생 여름철 뭉게구름 속은 그 뜻을 알 수 없으니 북방으로의 이동을 삼가라. 48년생 신운이 사방으로 대통하니 명성과 이익을 같이 얻으리라. 60년생 친한 사람의 말을 믿고 결정하면 손재가 따른다. 72년생 꽃이 이슬을 머금고 있으니 나비와 벌이 날아와 즐겁게 노니는구나. 84년생 경쟁을 피하지 말라. 과감하게 결정해도 이익이 따른다.

丑(소띠) 37년생 원행을 삼가라. 먼 여행은 횡액수가 찾아올 뿐이다. 49년생 석공의 정소리가 새벽잠을 깨우니 마침내 그 옥이 천리를 비추는구나. 61년생 착한 것은 취하고 악한 것은 멀리 하라. 혹 해를 당할까 두렵구나. 73년생 '부옥빈인'이로다. 겉은 부자이나 속으론 가난할 뿐이로다. 85년생 맹호가 바위를 짊어지고 출림했으니 거칠 것이 없구나.

寅(호랑이띠) 38년생 질병수가 찾아온다. 특히 음식에 욕심을 부리지 마라. 50년생 재물이 외지에 있으니 출행하여 재물을 취하라. 62년생 주색을 가까이 하지 마라. 패가망신의 길이 열린다. 74년생 봉황이 붉은 잎을 떨어뜨리니 태을귀인이 이르는가? 86년생 큰돈은 아니지만 일시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좋아지는구나.

卯(토끼띠) 39년생 육리청산(六里靑山)이 눈앞의 별세계처럼 펼쳐지는구나. 51년생 경영하는 모든 일들을 발설하지 마라. 해를 입는다. 63년생 새벽까치가 새벽의 깨우니 서쪽에서 이익이 발생하는구나. 75년생 살 것은 모두 사라지고 단 것이 서서히 돌아오니 늦게 성공하는구나. 87년생 중요한 약속은 지릴 수가 없으니 호언장담을 삼가라.

辰(용띠) 40년생 한 가지 어려운 일은 해결하였으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구나. 52년생 나아가야 할지 물러나야 할지를 모르니 운의 분간을 알지 못하는구나. 64년생 용이 여의주를 얻었으니 위엄이 사방에 떨치는구나. 76년생 동쪽과 서쪽을 피해라. 해를 입힐 사람이 기다리고 있다. 88년생 수액수가 찾아온다. 특히 물조심 하라.

巳(뱀띠) 41년생 특별히 노력해도 잘되지 않으며 또한 안되는 일도 없는 운세이다. 53년생 새로운 일을 꾀하지 마라. 얻어도 도리어 더 많이 잃을 것이다. 65년생 갈일이 험하고 산 넘어 산이구나. 하지만 신령님이 도울 것이다. 77년생 마음의 결심을 내리지 못하니 수고를 해도 공이 없구나. 89년생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라. 아니면 크게 충돌수가 생긴다.

午(말띠) 42년생 태평한 가운데 주인과 객이 함께 술잔을 나누는구나. 54년생 동쪽 방향은 횡액수가 따르니 그 쪽은 가지 마라. 66년생 목마른 용이 음수를 얻었으니 그 조화가 무궁무진하도다. 78년생 주변의 사람이 모두 다 치하하는데 이름은 있고 실상은 없구나. 90년생 문서로 인한 횡재수는 있으나 이성문제가 번뇌로구나.

未(양띠) 43년생 오랫동안 가물었으니 올해 농사도 풍년을 기약할 수 없구나. 55년생 비록 지모가 출중하여도 때를 만나 행동하여야 한다. 67년생 주변을 신경 써라. 만일 구설수가 아니면 관재가 생기리라. 79년생 일을 급히 도모하기 위하여 정력을 소비마라. 자연히 늦게 이루어진다. 91년생 가족들 간의 불화가 생긴다. 소통을 중시하라.

申(원숭이띠) 44년생 도장을 찍는 일은 삼가라. 문서 계약에 문제가 생긴다. 56년생 재성의 문이 활짝 열리니 도처에서 재물을 얻는구나. 68년생 상하가 모두 태평하니 몸과 마음이 화평하도다. 80년생 구름이 잔뜩 낀 하늘에 묘한 모습의 봉우리만 보이는구나. 92년생 한 가지 목표를 분명히 정해서 끈기 있게 밀고 나가라.

酉(닭띠) 45년생 일성포향이 울리니 모든 짐승이 놀라는 형국이로다. 57년생 소망이 뜻과 같은데 남아가 그 뜻을 얻지 못할까? 69년생 ‘일희일비’로다. 한 번은 기쁘고 한 번은 슬퍼해야 하는 운이로다. 81년생 군자는 덕을 쫒아 가지만 소인은 덕 앞에서 물러날 뿐이다. 93년생 남의 험담을 삼가고 하나를 얻으려다 둘을 잃는 운이다.

戌(개띠) 46년생 운수로 정해진 것은 이치로 빼앗을 수 없고 천명은 사람의 힘으로 어쩔 수 없구나. 58년생 동쪽 방향과 서쪽 방향에서 귀인이 도우니 길한 운이로다. 70년생 하늘에서 비는 촉촉이 내리고 바람은 서늘하니 만물이 번식하는구나. 82년생 금성(金姓)이 해로운데 어찌 함께 대사를 나누려하는고? 94년생 서서히 매듭이 풀리니 안정을 찾아가는구나.

亥(돼지띠) 47년생 음주운전을 삼가라. 충돌수가 내 코앞에 와 있다. 59년생 어둡고 컴컴한 앞길이니 출행하면 해로울 뿐이로다. 71년생 부부가 서로 합심하라. 모든 일이 흥왕해진다. 83년생 동쪽(東)으로 출행하라. 반드시 이익이 따른다. 95년생 화재를 조심하라. 불길의 화(火)액수가 따르는구나.

목담(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