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원숭이띠 : 92년생 돈보다 값진 것은 신뢰다
목담선원 주간운세/원숭이띠 : 92년생 돈보다 값진 것은 신뢰다
  • 시정일보
  • 승인 2014.09.25 12:51
  • 댓글 0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찾아오는 소식마다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할 소식만 있구나. 48년생 저 멀리 만리에서 의기양양하게 고향으로 돌아가리라. 60년생 다름 사람과 일을 꾀하지 마라. 길이 도리어 흉으로 변하는구나. 72년생 긴 옷 걷어 올리고 사람을 따르니 하는 일마다 이로움이 있으리라. 84년생 끊고 맺음을 분명히 하라. 공연히 오해를 받을 것이다.


丑(소띠) 37년생 곤란한 때를 맞았는데 집안에도 근심이 생기는 것은 무슨 조화인가? 49년생 남쪽으로 움직여라. 이익이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61년생 해는 저물어가고 갈 길이 바쁘니 발걸음이 황망하기만 하다. 73년생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을 운이니 잘못된 일이 별로 없구나. 85년생 기다리던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올 것이다.


寅(호랑이띠) 38년생 “근재묘선”이로다. 평소에 덕을 쌓았으면 선으로 돌아오고 악을 쌓았다면 부덕으로 돌아올 것이다. 50년생 낚시대를 드리우고 기다린지가 언제인고? 이제야 대어를 잡는구나. 62년생 막히는 일이 있다면 남쪽으로 원행하라. 일이 이루어진다. 74년생 재물도 찾아오고 권력도 생기니 또 무엇을 바랄 것이오. 86년생 애인이 생길 운이다. 모임에 자주 참석하면 길해지리라.


卯(토끼띠) 39년생 높은 집에 얘기들의 웃음소리가 흘러나오니 가정에 기쁨이 가득하구나. 51년생 길신들이 물러가고 흉신이 찾아오니 일들을 벌이지 마라. 63년생 높은 가을 하늘에 빛이 비추어지니 밝은 얼굴이로다. 75년생 타인의 재물이 우연히도 내게로 찾아오니 어인 일인고? 87년생 양보하고 또 양보하면 원하는 데로 일이 풀리어 나가리라.


辰(용띠) 40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기니 날자를 잡아 미리 방비하여야 한다. 52년생 상책, 중책, 하책이 있다면 분수를 지키는 것이 상책이다. 64년생 근심이 사라지니 어느덧 기쁨이 찾아와 집안이 화평하구나. 76년생 목마른 용이 산을 돌아다니나 물을 찾을 수가 없구나. 88년생 포기하지마라. 끈기있게 밀어붙이면 성사되는 일이다.


巳(뱀띠) 41년생 이상한 꿈을 자주 꾸는가? 진실과 거짓을 알게 될 것이다. 53년생 동산에 올라 청송을 옮겨 심으니 숲을 이루는구나. 65년생 남쪽은 누구의 땅이던가? 그곳에 이익이 있으니 원행하라. 77년생 비워둔 곳이 채워주니 드디어 풍년이 드는구나. 89년생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는데 지출이 늘어나는 운이로다.


午(말띠) 42년생 하늘의 뜻과 달빛이 바르도록 만리를 비치는 형상이로다. 54년생 물가를 배타고 지나가니 겉으로 가난하나 속으론 부자로다. 66년생 동쪽으로 향하라. 하는 일마다 성취하고 관을 쓰는구나. 78년생 일이 성사되니 계수를 머리에 꽂고 천금도 생기는구나. 90년생 계획을 크게 잡지말고 축소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未(양띠) 43년생 주변에 많은 사람을 사귀었으나 내가 어려우니 모두가 떠나는구나. 55년생 목성(木姓)을 가까이 하지마라. 큰 손실이 따를 뿐이다. 67년생 이름도 세상에 알리고 몸도 건강하니 재물도 함께 늘어나는구나. 79년생 뜰 앞의 붉은 복숭아도 이미 열매를 맺었는데 때는 아직 이르구나. 91년생 마음의 갈등을 다스리지 못하니 결국엔 구설수만 생기는구나.

申(원숭이띠) 44년생 집안에 불길이 들어왔는데 처마밑에 사는 제비가 어찌 아는가? 56년생 서쪽 산위에 뜬 밝은 달과 동쪽에서 부는 바람은 주인이 없는 것이다. 68년생 외부인을 끌어들여 사업에 동참시키지 마라. 이롭지 못하다. 80년생 몸이 외지에서 바쁘게 노닐고 있으니 영화가 뒤따르는구나. 92년생 돈보다 더욱 값지고 중요한 것은 신뢰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酉(닭띠) 45년생 굶주리다가 갑자기 풍년이 찾아오니 녹이 끊어지지 않는구나. 57년생 아침바람에 모였다 저녁달에 흩어지니 허욕만 가득하구나. 69년생 음사를 꾀하지 마라. 도리어 해를 입고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81년생 진짜 옥은 돌 속에 있거늘 뉘가 알아보겠는가? 93년생 도둑이 찾아오는구나. 귀중품 관리를 잘 해야 한다.

戌(개띠) 46년생 남쪽에 길함이 있다. 근심의 끈이 풀리니 남쪽으로 출행하라. 58년생 삼추(三秋)가 찾아오니 일이 불같이 일어나 성공하는구나. 70년생 번뇌가 있는가? 동쪽으로 출입하라. 그곳에 빛이 있다. 82년생 일을 혼자 하지마라. 더불어 하면 일의 성사가 이루어진다. 94년생 일을 축소하라. 매사에 잘 되다가도 일이 막혀나간다.

亥(돼지띠) 47년생 가을 하늘에 구름이 흩어지니 일월이 밝게 비치는구나. 59년생 길신의 일들이 흉신으로 돌변하니 반드시 낭패를 보는구나. 71년생 집안에 있으면 길하니 밖에서 구하지 마라. 83년생 두 범이 서로 싸우고 다투니 구경하면 사냥꾼만 이익이 있구나. 95년생 망신수와 질병수가 찾아온다. 이성문제에 각별히 신경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