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 시정일보
  • 승인 2014.12.18 15:15
  • 댓글 0

[시정일보]쥐띠) 36년생 일이 복잡해지면 구설 또한 따라오는 구나. 48년생 비는 그치고 구름 속에서 달이 나오는 형국이로다. 60년생 술자리가 길어지니 실수만 생기는구나. 72년생 서쪽과 북쪽에서 바람이 불어오니 어디에 안착 할까? 84년생 고집을 부리면 친한 사람과 다툼이 생긴다.


丑 (소띠) 37년생  마음에 번뇌가 쌓이는데 어디에 털어 놓아야 하는가? 49년생 머리도 없고 꼬리도 없는 일이 자꾸 생기는구나.  61년생 목성(木姓)을 우연히 만나니 큰 도움이 되는구나. 73년생 일은 순리를 따라야 한다, 정한 이치대로 행하라. 85년생 약속을 지키는것이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


寅 (호랑이띠) 38년생 박(朴)씨와 이(李)씨를 조심하라 언쟁이 생긴다. 50년생 남의 말을 믿고 일을 진행 시키지 마라 해를 끼친다.  62년생 집안에서는 기다릴 소식이 없다 밖에서 정보를 구하라. 74년생 주변의 성품이 순식간에 변하니 그 인심을 살피기가 어렵구나. 86년생 토성(土姓)을 가까이 하면 재물을 잃을 것이다.


卯(토끼띠) 39년생 비단옷을 입고 밤길을 걸으니 화기가 충천 하구나. 51년생 재물이 북방에서 찾아오나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도모하라. 63년생 목성(木姓)과 친하게 지내면 재물이 왕성해 지는구나.  75년생 남쪽과 북쪽으로 가라 재물과 옷이 생긴다. 87년생 주변에 인정은  받겠지만 해서는 안될 말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辰 (용띠) 40년생 가운이 돌아오니 논,밭에 이익이 발생 하는구나. 52년생 매화 나무가 꽁꽁 얼어 보이나 그 속에서는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64년생 오랫 동안 칼을 갈았으나 한번 사용도 못하는 칼이 되고 마는구나. 76년생 아침, 저녁으로 신수가 바뀌니 혼동만 생기는 구나. 88년생 술 냄새만 맡아도 운전을 삼가라 충돌수가 찾아 온다. 


巳 (뱀띠) 41년생 산을 피해 돌아가니 앞에서는 강물이 기다리는 구나. 53년생 세 사람이 함께 길을 가는데 서로의 속마음은 각각 다르구나. 65년생 동쪽과 남쪽 양 방향에서 찾아오는 귀인이 나를 돕는 구나. 77년생 흉살이 찾아 왔는데 어찌 즐겁게 술 자리 를 하겠는가?
89년생 동서남북이 여행을 할 운이 없도다, 먼길을 떠나지 마라.


午(말띠)42년생 길고긴 강물에 드디어 돛을 올리니 순풍이 불어오는구나. 54년생 한사람이 잘못 하였으나 그 해는 백사람에게 미치는구나. 66년생 가정에 경사가 생기니 반드시 식구가 늘어 나는 구나. 78년생 술집을 찾지 마라 횡액이 따를까 두렵구나.  90년생 하는일은 실속이 없고 동쪽과 남쪽에서 오는 사람에게 배신만 당하는 구나.  

未 (양띠) 43년생 몸에 화상을 입거나 부상을 당할 운이로다. 55년생 명성과 재물이 함께 들어오니 만인이 존경 하는구나. 67년생 서쪽으로 가지마라 재물과 건강을 잃는다.  79년생 남과 다투지 마라 송사가 기다리고 있다. 91년생 먼 타향 땅에서 고향만을 그리워 하나 고향 찾을 명분이 없구나.


 申(원숭이띠) 44년생 “어룡육수” 로다 고기와 용이 목욕을 하는 형상이니 뭉게 구름 만 올라오는구나. 56년생 구름만 잔뜩 낀 하늘에 뾰족한 봉우리만 보이는구나. 68년생 회식 자리를 피하라 구설수만 따른다. 80년생 화성(火 姓)과 가까이 지내면 손실을 면할 길이 없구나. 92년생 흉운이 길운으로 바뀌고 있으니 하는일 마다 성과가 나올 것이다.


酉(닭띠) 45년생 겨울 추위에 배를 띄우니 흉운 많고 길은 적구나. 57년생 몸이 밖에서 바삐 움직이니 녹봉이 오르고 권력도 생기는구나.  69년생 고향 떠나 천리 타향에서 재물을 모으니 간간히 위태로운 일이 생기는 구나. 81년생 험한 길을 순조롭게 출발하니 이는 보호령의 도움이 크구나. 93년생 목성(木 姓)을 가까이 하면 관재수 에 휘말리는 운이다 각별히 조심하라.


戌 (개띠) 46년생 “수시응물”이로다 때에 따라 물건에 응하니 가는곳 마다 영화로움이 따르는구나. 58년생 금성(金 姓)이 해롭구나 투자나 동업의 권유를 뿌리 쳐라.  70년생 길운이 찾아와 하늘에서 도우니 마침내 성공 하는구나. 82년생 일이 풀리지 않으면 남쪽으로 가라 그곳에서 귀인이 기다리고 있다. 94년생 드디어 기다는던 취업의 운이 찾아 오는구나.


亥(돼지띠) 47년생 해가 동쪽 하늘에서  떠오르니 천문 이 열리는구나. 59년생 가을풀은 이미 눈속에 묻혔는데 무슨 유익한 일이 생기겠는가? 71년생 힘든일은 지나가고 좋은일이 찾아오니 마침내 형통 하는구나. 83년생 동쪽에 재물이 잇으니 그곳에서 구하라. 95년생 뜬구름을 잡을 생각 마라 결코 그런일은 생기지 않는다.
                                                       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