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 원숭이띠 : 거래를 삼가라. 이익이 없다.
80년 원숭이띠 : 거래를 삼가라. 이익이 없다.
  • 시정일보
  • 승인 2015.01.08 16:47
  • 댓글 0

목담선원 주간운세(주역풀이)


[시정일보]子(쥐띠) 36년생 밝은 달이 맑은 강을 어우르니 흥이 절로 생기는 구나. 48년생 비록 재물의 운은 왕성해지나 꾀하는 일은 이룰 수가 없구나. 60년생 생각은 범을 향해 달려 가지만 결과는 개를 만나는 구나. 72년생 재앙은 사라지고 복이 찾아오니 신상에 근심이 사라지는구나. 84년생 작은 재물은 들어오지만 지출이 많은 운이로다.


丑(소띠) 37년생 조용히 지내면 길해지고 움직이면 해가 따를 뿐이로다. 49년생 비겁(比怯)인가? 겁재(怯財) 인가? 형제들의 근심이 생기는 운이로다. 61년생 몸은 고달프고 힘은 들어도 마침내 성취감을 느끼는구나. 73년생 멀리 나가면 이익이 없으니 집에 머무름이 좋은 운이다. 85년생 승룡이 승호로다 용도타고 범도 타니 변화가 무쌍하구나.


寅(호랑이띠) 38년생 만일 질병이 찾아 오지 않으면 송사가 기다리는구나. 50년생 아침,저녁 으로 항상 밝은 빛이 비치니 기쁨이 가정에 가득 하다. 62년생 공을 놓쳐 다고 아쉬워 마라 때가 되면 공이 돌아오리. 74년생 지친 모습의 나그네가 타향에서 반드시 길함을 만나는구나. 86년생 하는 일은 많은데 결과가 없이 마(魔 )가 끼는구나.


卯(토끼띠) 39년생 낚시 바늘은 피해 보았지만 그물 피하기는 어렵구나. 51년생 “일당장관”이로구나 한 장수가 관문을 막으니 백만명이 힘을 합쳐도 열수가 없구나. 63년생 동쪽과 서쪽을 가지마라 불리해지는 운이다. 75년생 “재백호”로다 큰 재물은 시장에 있다 그곳으로 이동하라. 87년생 화액수만 조심하면 매사의 일들이 풀려 나간다.


辰(용띠) 40년생 재앙은 이미 사라지고 복이 찾아오니 신상에 근심이 없구나. 52년생 촛불은 촛농을 떨구면서 불꽃을 만들어내며 자신을 태우는 것이다. 64년생 하늘에 낀 구름이 걷혀야만 빛이 나타 날것이다. 76년생 첫발을 잘 디뎌야만 나중에 고생을 하지 않는다. 88년생 머무는 곳에서 이동을 해야 하는 이동수가 생긴다.


巳 (뱀띠) 41년생 말(言) 을 삼가라 어떤 결정이라도 구설수만 따르는구나. 53년생 칼만가지고 어찌 상대를 공격 하리 방패도 준비하라. 65년생 큰 재물을 탐하지 마라 그저 작은 재물이 들어올 뿐이다. 77년생 분수 밖의 일은 욕심을 부리지 마라 현재의 일에 충실 하라. 89년생 현실에 감사해 하며 살면 길한 일이요 불평을 하면 액이 생긴다.


午 (말띠) 42년생 어디로 매화꽃 구경을 가는가? 집 뒤뜰의 매화가 반기는데. 54년생 나그네 방엔 담배 연기만 가득 차니 심란한 마음 달랠 길이 없구나. 66년생 목성(木性) 을 가까이 하지마라 재물이 빠져 나간다. 78년생 가만히 기다리면 불리해 지고 움직이면 이익이 생길수 있다. 90년생 시비를 가까이 하지마라 관재송사가 침노하는구나.


未(양띠) 43년생 깊은 눈덮인 산의 고성이고, 큰 바다엔 조각배로다. 55년생 중요한 일들을 친구에게 일일이 말라지 마라. 67년생 남쪽과 북쪽으로 이동하지마라 도와주는 자가 없구나. 79년생 일을 조심스럽게 가려 하지 못하니 해를 면하기 어렵구나. 91년생 마음의 갈등을 잘 다스려라 이성으로부터 결별이 있을 운이로다.


申(원숭이띠) 44년생 집안 사람들의 마음이 모처럼 화합하니 가정이 화목 해지는 구나. 56년생 동쪽과 서쪽 양방향에서 재물이 불어나는 구나. 68년생 모든일 처리를 신중히 해야만 복록이 찾아 올것이다. 80년생 수성(水性)은 불리하니 거래를 삼가라, 이익이 없다. 92년생 이동을 하지마라 신상에 근심이 생길까 두려울 뿐이로다.


酉 (닭띠) 45년생 귀인도 생기고 쌓은 공덕이 잇으니 마침내 영광이 찾아오는구나. 57년생 화성(火性)을 가까이 하지마라 손해를 면하기 어렵구나. 69년생 일승일패로구나, 승과 패의 교차가 잦으니 이신수 고달프구나. 81년생 손을 뻗으니 재물은 있으나 취면 오히려 고통이 따르는 운이로다. 93년생 가정사의 충돌수가 생긴다 집안의 가족들과 의견이 틀리는구나.


戌(개띠) 46년생 남의 유혹에 경거망동 하면 구설수 가 생긴다. 58년생 봄은 아직 이른데 어찌 꽃 방울을 만지는가? 70년생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머뭇거리면 일에 마가 생긴다. 82년생 재물을 가져갈 자가 찾아오니 목성(木性)이로다. 94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일이 많구나 더욱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亥(돼지띠) 47년생 서설이 사라질지 모르니 풀이 자라지 못하는구나. 59년생 동쪽과 맘쪽으로 이동하지마라 흉한일만 생기는구나. 71년생 말등에 올라타고 큰 길을 달리니 걸리적 거릴 일이 안 생기는구나. 83년생 동짓달 불은 피했는데 그믐달 흉운은 어찌 막아야 하는가? 95년생 비밀을 발설하지마라 동료로부터 배신이 생긴다.

목담 limjin201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