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오피스빌딩단지 조성 시급
송파구, 오피스빌딩단지 조성 시급
  • 시정일보
  • 승인 2004.01.15 15:15
  • 댓글 0

기업유치 리후렛 배포…사무실 여건 등 문의 쇄도


송파구(구청장 이유택)는 지역경제발전의 근간이 우량기업유치라는 인식하에 지난해 3월1일자로 ‘기업유치팀’을 신설, 기업환경개선을 위한 ‘기업유치활성화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단·중·장기별로 세부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이에따른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송파의 기업환경(편리한 교통, 저렴한 임대료, 쾌적환 기업환경 등)과 기업여건개선 프로그램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기업유치 홍보용 리후렛을 제작, 관내 공실현황정보와 함께 강남·서초 등 서울소재 7,900여개의 우량기업체에 발송하였다.
그 결과 타지자체소재 우량기업들이 매일 60∼70통의 기업이전관련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으며 유형별로는 서울형신산업(애니메이션, 디자인, IT)이 주를 이루고 제조업, 무역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송파의 기업유치에 지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경영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문의를 하고 있다.
그 중에는 종업원 100명이상, 연간매출액 1,000억대의 우량본사기업 등이 다소 있었으며 기업이전의 선결과제인 쾌적한 사무실여건에 대하여 문의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이들 기업은 400평이상의 대형평수를 희망하였고 기업유치팀에서는 대상입지를 끝까지 수소문하여 해당기업과 협의중에 있다.
송파구는 종래 도시계획구조상 주거지역환경으로는 서울시 25개자치구중 가장 쾌적한 공간구조를 가지고있으나, 아직은 활발한 기업활동의 선결과제인 업무용빌딩인프라구축이 강남이나 서초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문제는 앞으로 행정기관, 토지주, 건물주 등이 깊은 관심과 21세기 송파를 위한 미래비젼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야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 송파구는 우선 상업지역확충을 통한 업무용빌딩조성, 문정·장지지구 개발을 통한 신송파벨리구축, 송파대로변 업무시설확충 및 역세권활용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송파를 만들기 위하여, 2004년 정책의 최우선과제로 삼아 모든 행정역량을 총집중하여 매진 중에 있다.